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안구건조증 예방하기

by ***^***** 2019. 4. 16.

눈이 건조하게 되는 이유는 환경적 문제와노화가 진행되어 감 등등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당뇨와관절염 같은 질병 또한 안구 건조증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오늘은 안구건조증의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식습관

비타민이 부족하거나염분을 다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쉽게 눈이 피로해지고 건조해지게 되는데쉽게 테스트 해 볼 수도 있습니다눈이 건조하고 붓는 것 같다면 물을 300ml 정도 마시는 것이 좋아요이렇게 했을 경우눈의 붓기가 없어진다면 물을 주기적으로 마셔 주는 것이 좋아요

수분 공급

인공눈물을 넣어 주는것도 좋은 방법인데요연고를 사용해도 좋습니다다만연고의 경우시야가 잘 안보일 수도 있기에자기전에만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콘택트 렌즈

콘택트 렌즈의 모양이나소재 등에 따라서 안구가 건조해 질 수가 있는데착용을 해 보고 본인에게 적합한지 시험 해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안과 의사에게 물어보면 더욱 정확하게 알 수 있어요.

약물

베타 차단제파킨슨 치료제이뇨제항우울제 등은눈을 건조하게 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안구 건조증을 유발 할 수도 있는데요부작용이 많은 약이라면 의사와 상의후에 바꾸는 편이 좋아요.

 

눈 자극

담배는 알게 모르게 눈을 자극하게 하고 눈을 건조하게 만들기에 되도록 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담배 연기로 인해서 눈이 건조 해 졌을 때 가렵다고 눈을 긁게 되면 박테리아가 눈에 들어가서 안 좋은 상황이 초래 될 수도 있어요.

보호 안경

일조량이 강한날엔 필히 선글라스를 착용하고수영 할 때에는 꼭 물안경을 써야 합니다이런 안경들은눈물이 증발 하는 것을 조절 해주어눈이 건조 해지는 것을 막아줘요.

컴퓨터독서는 쉬면서

 

일을 하면서도독서를 하면서도 우리 눈은 금방 피로를 느끼는 기관이기 때문에조금씩 쉬어주는 시간이 필요하는데요일에 집중하게 되면 눈을 자주 깜빡거리지 않아 안구 건조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중간 중간에 쉬어주는 것이 중요해요.

 

2019/04/16 - [꿀팁/건강] - 운동하기 좋은 계절 여름

2019/04/16 - [일본여행 정보/일본이야기] - 일본의 연말연시

2019/04/16 - [꿀팁/꿀팁] - 순간 접착제 지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