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섭취 하게 되면 평소에 위가 예민하게 반응해서, 속쓰림이 자주 생기기 마련인데요. 속이 자주 아프고 쓰리는 느낌이 많으 신 분들이라면 빈 속으로 이런 음식을 즐겨 먹는지 확인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공복이나, 속 쓰림이 심할 때 피해야할 음식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고구마
속이 빈상태에서 고구마를 먹게 되면 속쓰림이 발생 되는데요 다른 음식과 같이 먹는게 아니라면 단독으로 고구마만 먹는 상황은 피하는 거싱 좋습니다. 고구마의 성분이 위벽을 자극 해서 위산이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속이 쓰려요
우유
위산 분비를 촉진하는 음식인 우유는, 빈속에 먹게 되면 위산의 양이 많아지기 시작해서, 속이 쓰릴 수도 있는데요.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우유를 마셨을 때, 설사나 복부 팽만증 까지 유발 할 수 있음으로 빈속에 우유를 마시 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불면증을 겪는 분들에게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한잔 권하는 경우가 있는데, 위 건강에 좋지 않으니 피하는 것이 좋아요.
커피
공복에 마셨을 때 가장 좋지 않은, 음료인 커피는 아침에 일어나서 무심코 마시게 되는 경우나, 출 퇴근 길에 쉽게 마시는 음료인데요. 위장이 평소에 안 좋은 사람에게 속 쓰림을 유발하거나 염증을 생기게 할 수 있으니 빈속에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속쓰림에 좋은 달걀
소화를 잘 도와 주고 많은 영양소를 품고 있는 달걀 요리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기도 해서, 공복에 먹어도 별탈 없는 음식인테요. 양배추, 통곡밀, 감자요리, 오트밀 등과 곁들여 먹기에도 좋은 음식이에요.
2019/04/15 - [Etc] - 혼자 해외여행 가기 좋은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