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에요. 여러분 ‘벤과 필립’ 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알고 계시나요? 거기에 보면 항상 벤이 필립에게 ‘슈퍼 글루’ 순간 접착제를 몸에다가 발라 버리곤 하는데, 그럴 때 마다 ‘벤!!!!!!!!!!!!!!!!!1’ 하고 반응 하는 필립을 보면 웃프면서도 재밌다 느껴질 수 있는데요. 본드는, 유용하게 쓸 때도 많지만, 피부에 튀거나, 접착되게 되면, 살점이 떨어져 나가는 기분이나, 화상을 입는 경우도 생기니 특히나 사용 하실 때, 주의 하셔야 하는데요.특히나
어린이들의 손에 잘 닿지 않게 보관해 두는 것이 좋아요. 생긴 것이 안약과 비슷해서, 안약 대용으로 사용하다가는, 자칫 눈이 멀 수도 있으니, 꼭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순간 접착제를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아세톤
아세톤의 활용 방법은 일상생활에서 무궁무진한데, 순간 접착제를 지울 때도, 효과가 있습니다. 주의 할 때는, 아세톤을 이용 할 때, 면봉을 써선 안 된다는 것인데요. 시아노아크릴레이트 성분이, 접착제와 반응작용을 해서, 화재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접착제가 묻은 곳에 적절히 건조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천천히 떼어내면 되요. 상처가 있거나, 피부가 약한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버터, 마가린
피부가 민감하신 분이라면 아세톤을 사용 하시기 보다는, 기름기가 있는 버터나 마가린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순간접착제의 접착력이 없어질 때 까지, 붙은 피부에 문대주면 됩니다. 올리브 오일도 효과가 좋으니, 사용 해 보시면 좋습니다.
따뜻한 비눗물
피부에 접착에가 묻었을 때, 가능한 온수에 비눗물을 풀어, 강력한 접착성분을 완화 시켜주는게 좋은데요. 물에 식초를 넣어주면 효과가 더욱 좋아요. 비눗물에 피부를 1분 정도 담군 후에, 접착제를 서서히 벗겨주면 좋습니다.
2019/04/19 - [Etc/아시아] - 대만 여행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