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피로 회복에 좋은 운동

by ***^***** 2019. 3. 18.

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에요. 여러분은 피곤 할 때운동을 안 하면 더욱 피곤해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어불성설 같지만 사실인데요. 스트레스를 풀거나, 잠을편하게 잘 수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운동,집에서 잠만 자게 되면, 더욱더 피곤해지기 마련인데요.생활 리듬이 깨지고, 낮잠으로 인해서, 밤에 못 자는상황이 악순환이 될 수도 있어요.

 

 

가벼운 운동 

 

가벼운 운동의 대표주자라 하면, 걷기 운동이 있습니다.걷기 운동은 누구나 쉽게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운동 효과 또한 좋습니다.

 

 

 

가볍게 달리기 

 

체력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심폐기능과 하체 운동에 많은 도움이 되요

등산과 계단 

 

계단을 오르고 내려오거나, 산책로를 이용해 운동을 하게되면, 무릎에 부담은 별로 안가면서,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는 최고의 운동 방법인데요. 계단 오르기의 경우 오르는 것은 무릎에 부담이 가지 않지만 내려 갈 때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으니 내려 올 땐 엘리베이터를 이용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주말 운동 

 

피곤함과, 운동은 많은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는데,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몸을 회복하는 속도가 빨라져서 피로 한 몸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어요. 체력이 많이 올라가면급하게 피로함을 느끼지도 않고, 체중 증가 또한 막아주기 때문에, 각종 병으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도 있습니다. 적어도 30분 정도 운동 해 주는 것이 좋고, 평일에 시간이 없다면 주말에 몰아서 운동을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019/04/16 - [꿀팁/건강] - 월요병 불면증

2019/04/16 - [꿀팁/건강] - 운동하기 좋은 계절 여름

2019/04/16 - [쉬면서 보는 글/연애] - 이별 극복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