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음식 효능

아카시아꿀 효능 5가지

by ***^***** 2019. 6. 21.

아카시아나무의 꽃을 밀원으로 하는 꿀인 아카시아꿀은 감미로운 맛과 부드러운 감칠맛이 일품인 꿀인데요. 우리나라 전역의 아카시아 나무에서 재배가 되고 5월을 기점으로 당도가 가장 높은 상품이 재배됩니다. 아카시아 꽃의 개화시기는 10~12일 정도로 짧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그 기간내에 기후적 조건이 맞지 않으면 재배 할 수 없는, 귀중한 꿀입니다.

 

 

비타민과 단백질 미네랄이 풍부해서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 또한 있는데요! 오늘은 아카시아꿀의 효능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변비 개선, 예방

아무래도 변비가 심하신 분이라면 가장 눈여겨 보실만한 아카시아 꿀의 효능일텐데요. 글루콘산이 함유되어 있는 꿀은 체내에 필요없는 세균을 없애는데 효과가 좋고, 여자의 경우 생리주기가 되면 변비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혈관 건강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아카시아 꿀은 체내의 나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효과적인데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숙취 해소

단당류인 꿀은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알코올을 해독하고 분해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는데요. 소싯쩍 부터 술을 즐겨 마신 분이라면 조금 나이가 들었어도 숙취 때문에 괴로워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런 때, 아카시아꿀을 섭취해주면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면역력 증진

비타민, 단백질,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아카시아꿀은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최근 날씨가 점차 더워지고 있는데, 여름에 떨어진 면역력을 보충하기에 좋은 식품이에요!

노화 방지

무기질 성분과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아카시아 꿀은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몸을 가볍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꾸준히 섭취해주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