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음식 효능

쌀겨팩 효능, 주의사항

by ***^***** 2019. 6. 21.

아름답고 고운 피부를 가지는 것은 현대인들의 로망입니다. 우리가 밥을 먹을 때 항상 섭취하는 '쌀' 안에는 미백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에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 하라는 말은 괜히 나온 말이 아닙니다. 쌀의 영양소는 대부분 쌀눈에 있고 나머지 30% 정도는 쌀겨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깨끗히 씻은 백미의 경우는 영양소가 5%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백미를 활용 하기 보다는 영양성분이 남아 있는 쌀겨를 이용해 얼굴에 팩을 사용하면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쌀겨팩의 효능

요즘 쌀겨팩의 효능이 널리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젊은 여자들 사이에서는 정말 인기가 많은데요. 미강루팩이라고도 불리는 쌀겨팩의 효능은 비타민 B,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불포화 지방산, 루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안 좋을래야 안 좋을 수가 없는 성분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쌀겨팩의 성분 중 가장 눈여겨 보아야 할 성분은 '폴리 페놀' 성분인데요. 염증을 개선 시켜주기 때문에 여드름을 없애는데도 효과적이고 주근깨나 잡티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쌀겨팩을 만들기 위해서는 쌀겨, 우유, 꿀이 필요한데요. 우유 2스푼, 쌀겨 2스푼, 꿀 1스푼을 비율로 만들어서 팩용 붓을 이용해 얼굴에 발라주시면 되고, 30분 정도 후에 세수를 해주면 간단하게 팩을 하실 수 있어요!

주의사항

자극을 없애고, 얼굴에 남은 팩을 효과적으로 떼어내시려면 '마스크 시트'를 얼굴에 올린 후에 바르는 것이 좋은데요 평소 습진이 있거나 피부가 약하다면 30분이 아닌 5분 정도만 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민감한 분이시라면 먼저, 팔 안쪽에 쌀겨팩을 발라본 후에, 이상 반응이 없다면 얼굴로 천천히 바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만약 피부가 붉어지거나 가려움증이 느껴진다면 쌀겨팩을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