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혓바늘 없애는법

by ***^***** 2019. 6. 22.

혀에 상처가 나게 되면 엄청 신경 쓰이기 마련인데요 특히나 혓바늘이 그렇습니다. 너무 따갑고 신경쓰이기 때문에 불편하기도 하고 그냥 놔두면 자연스레 없어지겠지 라고 생각하지만 혓바닥을 없애는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혓바늘을 없애는 방법과 혓바늘이 생기는 원인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혓바늘이 생기는 원인

혓바늘이 생기는 이유는 스트레스, 피로, 영양부족을 꼽을 수 있는데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자연스레 각종 질병으로 부터 노출되게 되고, 바이러스나 세균이 입속으로 침투하게 되어 궤양이 생기는데 이것을 혓바늘이라고 합니다. 혓바늘이 생겼다면 충분히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연고

혓바늘이 심해진다면 연고를 바르는 방법이 좋은데요. 오라메디나 알보칠을 바르면 효과를 보실 수 있고 자기전에 바르고 자는 것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금연, 금주

 
흡연과 음주만큼 혓바늘에 나쁜것 또한 없는데요 니코틴 성분이 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혓바늘이 생긴김에 금연과 금주를 해 보시는것은 어떨까요?

구강 청결

음료수나 커피를 자주 마시게 되면 바이러스와 세균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깨끗한 물로 입 안을 자주 헹구어 주는것이 좋고 충분히 수분섭취를 해서 입안이 건조해지는것을 막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충분히 자기

잠을 충분히 자는것 만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것은 아마 손에 꼽을 텐데요 충분히 휴식을 취해서 스트레스와 피로감을 덜어주어 면역력을 증진 시킬 수 있습니다. 많은 걱정과 신경쓸 거리들을 잠시 잊어두고 푹 자는것은 어떨까요?

영양 섭취

프로폴리스, 비타민은 통증을 개선해주고 몸의 회복을 도와주는데 짜고 매운 음식들은 가급적이면 피하는것이 좋고 자극이 별로 없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