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찌감치 호주원주민들은 티트리 오일의 효능을 인지하고, 활용과 치료를 했는데요. 호주로 이주해온 유럽 사람들 또한 티트리 오일의 효능에 감동해서 의학적으로 쓰곤 했습니다. 그렇지만 의약품 페니실린의 발견으로 인해 항생제로 쓰이던 티트리 오일의 인기는 많이 사그라 들었는데요. 그렇지만 시간이 많이 지난 지금, 민간요법 등이나 효능들이 다시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티트리오일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머리카락, 두피
티트리 오일은 비듬이 많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고, 두피케어, 머릿니 박멸 까지 여러 방면에 효과가 좋은데요. 사용하고 있는 샴푸에 몇방울 첨가하고, 코코넛 밀크, 알로에베라 젤, 라벤더 오일을 섞어 머리를 감으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충퇴치
티트리 오일은 해충들이 싫어하는 특유의 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이 향을 이용해서 천연 해충 퇴치제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티트리 오일을 소량 분무기에 넣으신 후 물을 채워 잘 섞어준 뒤 벌레가 나올만한 장소에 뿌려주면 벌레로 부터 안심할 수 있습니다.
데오드란트
향균 성분이 가득한 티트리 오일은 겨드랑이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없애는데도 효과가 좋은데요. 코코넛 오일, 베이킹 파우더, 티트리 오일을 섞어 사용하시면 천연 데오드란트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레몬오일과 티트리 오일은 신발에 뿌리면 발냄새를 잡아주는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세정제
집안청소를 할 때도, 티트리 오일의 살균력은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식초, 물, 오일, 레몬 오일을 적정량 섞어주어 세정제를 만드시면 됩니다. 주방청소나 욕실을 청소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곰팡이
강력한 살균능력을 지니고 있는 티트리 오일은 집에 생겨난 곰팡이와 무좀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좋은데요. 티트리오일을 분무기에 넣어 분사 해주거나 티트리 오일을 첨가한 세정제로 잘 펴발라주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