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오른쪽 눈떨림 원인

by ***^***** 2019. 7. 20.

자신도 모르게 가끔 눈꺼풀이 떨릴 때가 있는데요. 심하지 않은 경우는 금방 증상이 사라지겠지만 심한 증상을 보이는 경우에는 몇달이 지나더라도 계속 눈꺼풀이 떨리곤 합니다. 흔히 일상에서 겪는 눈떨림 증상은 근파동증, 근육 잔떨림 등이라 부르는데요. 무의식적으로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거나 수축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오른쪽 눈껄림의 원인은 무성ㅅ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질환의 전조증상

눈 주변에서 눈꺼풀의 경련현상이 계속해서 있다면 안면 경련의 증상으로 생각 할 수 있는데요. 운동 기능을 담당하는 안면신경이 뇌혈관 압박을 받으면 눈떨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외에는 뇌신경, 뇌혈관과 같은 여러가지 뇌질환의 증상일 수도 있으니 오랜 시간동안 증상이 지속된다면 검사를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와 전자파

최근 핸드폰이나 컴퓨터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이 보편화된 시대에서 전자파는 눈을 금방 피곤하게 만들어 안구 질환이나 안구 건조증 등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피곤 할 때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균형이 무너진 눈꺼풀이 떨리게 될 수 있으니 충분히 쉬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그네슘, 수면 부족

일상에서 눈꺼풀이 떨리게 되면 간단히 너 수면이 부족한거 아니야? 마그네슘이 부족한것 아니니? 라 듣기 마련입니다. 마그네슘이나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눈떨림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천연 진정제인 마그네슘은 금육을 이완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마그네슘이 부족 하다면 피로감, 고혈압, 눈 떨림, 근력 약화 등 여러 증상을 야기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