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짬뽕국물 지우는법

by ***^***** 2019. 7. 13.

매콤달콤한 짬뽕, 짬뽕을 먹을 때나 김치를 먹을 때 옷에 얼룩이 지게 되면 정말 짜증을 넘어서 화가날 정도인데요. 김치국물과 짬뽕을 지우는 방법은 거의 비슷합니다. 집에서 짬뽕을 먹다가 얼룩지게 되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외식 중에 짬뽕국물이 튀게 되어 얼룩이 지게 되면 비누나, 물로 지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깨끗하게 지워지는 것은 아니지만 간단하게 응급처치용으로 지우게 되면 나중에 짬뽕국물을 없애기가 더욱 어려워질 수도 있는데요. 처음에 세탁하는 방법이 잘 못 되었기 때문에 오히려 더욱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짬뽕국물을 지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트리오'로 세척 하는것인데요. 트리오로 비벼서 빨게 되면 웬만한 자국은 거의 없어지고, 붉은 자국이 남아 있어도 세탁과 건조 과정을 거치게 되면 거의 다 없어지게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샴푸를 이용해서 지우는 방법이 있는데요 상온의 물을 이용해 세척하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가장 강력하게 얼룩을 지우는 방법으로는 베이킹 소다를 활용하시는 방법이 있는데, 베이킹 소다를 적정량 대야에 넣어준 후에 30분 가량 세탁물을 담구었다가 빼주면 김치국물이나 짬뽕국물을 지우는데 효과적이에요.

 

이런 방법들 외에도 양파즙, 탄산수, 식초를 이용해서 지울 수도 있는데 요즘에는 세척 제품이 워낙 잘 나오다 보니, 하나 정도는 구비 해 두셨다가 효과적으로 지우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