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오트밀 다이어트 방법 먹는법 요리 주의사항

by ***^***** 2021. 11. 14.

오트밀 다이어트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식사대용으로 오트밀을 섭취해 배가 고프지 않게 유지를 하고 혈당치가 잘 안 오르기 때문에 지방이 쌓이는 것 또한 방지해주는데, 3주 동안 오트밀 다이어트로 5kg을 감량하는 등 정말 많은 후기들이 있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오트밀 다이어트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트밀이란?

오트밀 다이어트 방법 먹는법

오트밀은 귀리를 탈곡한 다음 건조시켜 잘게 부순 것을 의미합니다. 쌀을 씻궈내지 않았기 때문에 있는 영양소 그대로를 섭취할 수 있으며 정재 단계에 따라 적당한 조리법이나 용이성 등이 달라지게 됩니다. 오트밀 다이어트 대체제로 사용되는 곡식으로는 롤드 귀리 인스턴트 귀리 등이 있습니다.

 

오트밀의 맛

사실 오트밀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곡식으로 맛 없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조리 방법에 따라 맛이 달라지게 되기 때문에 간단히 조리해서 드실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전자레인지에서 1분 정도 데워주시기만 해도 부드러운 식감의 오트밀이 완성됩니다.

 

오트밀의 다이어트 효과

낮은 gi로 혈당치를 상승시키지 않음 저칼로리로 섭취칼로리를 억제하기 쉬움 단백질이 풍부하며 소비칼로리를 늘리기 쉬움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장내환경을 개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미용에도 좋음 요리가 쉽고 자주 만들어먹기 간편함

이와 같이 오트밀은 혈당치를 상승시키지 않으며 저칼로리로 섭취 칼로리를 억제해 주기 때문에 3주 만에 5킬로가 감량되었다는 게 이제는 어느 정도 감이 오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오트밀 다이어트 방법

  • 주식을 오트밀로 바꾸기
  • 간식을 오트밀로 바꾸기
  • 수분을 하루 2L 정도 섭취해주기
  • 한 달 정도는 지속 해주기

오트밀 1일 권장량은 약 30G으로 너무 많이 섭취하더라도 좋을 것이 없습니다. 

 

오트밀 다이어트 주의사항

조미료 혹은 토핑을 너무 과다하게 넣지 말 것 칼로리가 낮긴 하지만 너무 많이먹으면 말짱 도루묵 오트밀로만 끝내지 말고 반찬에 1~2찬 정도를 추가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트밀이 다이어트에 좋긴 하지만 오트밀만 섭취하게 된다면 영양상에 불균형이 찾아올 수 있음으로 꼭 다른 반찬과 같이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러시 앤 캐시 무과장 대출 무카드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여성 무직자 대출 이유, 안심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직장인 1억 대출받는 곳

마침

지금까지 오트밀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후기를 보면 한 다네에도 꽤나 많은 효과를 보시는 분들이 있고 간식이나 주식으로 조금씩 대체를 해야 오랫동안 다이어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혈당치가 올라가지 않는 것이 굉장히  큰 메리트라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