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브릿지 가격 장단점

by ***^***** 2020. 1. 4.


브릿지는 치과에 자주 가지 않더라도 익히 들어알고 있는 시술방법인데요. 인공치아를 만드는 과정으로 일부를 살리면서 보철을 씌우는 것이 아닌 치아를 뽑아낸 후에 인공 치아를 넣는 방법으로 진행되는데요. 그렇다면 크라운이나 임플란트와는 무엇이 다른지 궁금해하실텐데요. 뿌리, 기둥을 전부 발치한 후 임플란트를 넣는다고 하면 브릿지는 양쪽에 다리역할을 하는 치아가 있어야 시술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치아 브릿지의 가격과 장단점에 대해 안내 해볼텐데요.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참고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치아 브릿지

윗니나 아랫니 중 치아의 중앙부에 문제가 생기게 되어 뽑아야 한다고 한다면 양측의 이빨들을 다리처럼 이용해서 치료하는 방법이 바로 브릿지 시술이라고 하는데요. 이부분에서 차이가 나타나고 임플란트는 뿌리까지 제작을 하기 때문에 자칫 시술기간이 길어지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인공치아를 시술받는데 있어서 잇몸의 상태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데요. 브릿지 같은 경우는 임플란트 보다는 가격이 싸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알아보시는 편입니다.

임플란트의 단점이 식립에 있어서 오랜기간이 걸리고 비용이 많이 드는것이라면 비용적인 측면에서 브릿지의 큰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브릿지는 뿌리까지 시술을 하지 않기에 저작력 부분에서는 약한형태를 띄는데요. 브릿지를 하기 위해선 양쪽치아를 다듬어야 하는 것은 어찌보면 불가피 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치과마다 브릿지 가격이 다르고 여러가지 치료방법이 있으나 보철의 종류나 재질에 따라 가격적인 차이가 존재합니다.

 

브릿지 가격

 

보통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치아브릿지를 시술하는 가격은 40만원선으로 보실 수 있는데요. 시술도 간편하고 부위가 간단한 상황이라면 더욱 저렴하게도 진행하실 수 있고 상황에 따라서 시술이 어려운 경우에는 50만원 가까이 수술비용이 올라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지만 평균은 43만원 정도라고 보시면 크게 벗어나지는 않을거에요. 임플란트냐 브릿지를 해야하나, 많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앞선 내용을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적합한 시술 방법을 찾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은 치아 브릿지에 대한 장단점과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치아가 건강한 것은 이전 조상님들 때부터 오복에 하나로 들만큼 굉장히 메리트가 있는것이었습니다. 가장 좋은것은 아프기전에 예방을 잘하는것이고, 시술을 받아야한다면 본인에게 맞는 적합한 방법을 찾는것이 최선책이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