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영국 파운드 환율 전망

by ***^***** 2020. 7. 18.

영국 파운드 환율 전망


안녕하세요. 이번에 세계를 휩쓴 질병으로 인해서 영국에서는 다수의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 매체에 따르면 벌써 30.000명을 넘을 정도로 가장 큰 피해를 받은 국가로 점쳐지고 있는데요. 5월 부터 계속해서 안 좋은 전망이 이어져 오고 있는 것이 기정사실입니다. 영국에서 유학을 하시는 분이라거나 영국에서 회사를 다니시는 분이라면 파운드 환율에 민감한 경우가 많으실 것입니다. 이번에는 영국 파운드 환율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행 중 다행

 

계속해서 영국에선 안 좋은 뉴스만 흘러나오다가 이번에 임상실험을 토대로 좋은 시너지를 얻을만한 뉴스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백신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영국이 얼마나 기여할지는 지켜보아야 겠지만 이번에 백신 개발을 위해서 한화로 약 600억 가량을 지불 했다는데, 아무래도 질병으로 인해서 가장 많은 피해를 보았기 때문에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영국 또한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질병이 확산됨에 따라 휴교령이 내려진 바 있습니다. 음식점이나 술집 등에 대한 출입금지 조치가 생기게 되었고 이로 인해서 경제적 손실이 막대하다고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최근에 파운드 환율은 급등과 급락폭이 굉장히 많은 추세입니다.

 

환율 확인하기

 

영국 환율을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히 검색사이트를 이용해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N사나 D사의 검색사이트에서 영국 파운드 환율을 검색하시면 간단히 정보를 얻어보실 수 있는데요. 최근 6개월이나 1년간의 데이터를 차트로 확인 해 보실 수 있고, 뉴스에 대한 정보까지 보시게 된다면 어떠한 이유가 환율에 영향을 미쳤는지 감이 오실거에요.

 

영국 파운드 환율은 유럽시장 뿐만 아니라 미국 경제시장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소매판매가가, 5월을 기준으로 전월대비 17%가 증가 했다는 것이 바로 근거라고 볼 수 있는데요. 영국의 위축된 소비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활성화 되기 시작하면 다시 좋은 바람이 불거라는 예상들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영국 파운드 환율 전망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좋지 않았던 영국의 상황에 맞춰 보았을 때 앞으로 환율이 회복 되는 것은 기정사실 처럼 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앞으로의 일이 어떻게 될지는 그 누구도 모르기 때문에 투자를 목적으로 정보를 찾아보시는 분이라면 유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