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중남미

브라질 여행 물가, 치안

by ***^***** 2019. 7. 14.

지구 최대 규모의 생명의 보고 아마존을 비롯해서 이과수 폭포나 습지 등 많은 자연유산을 가지고 있는 나라 브라질은 축구 강국으로도 알려져 있고 쌈바 축제와 보사노바 등, 리오 카니발 까지 축제 또한 매력적인 나라인데요 오늘은 브라질 여행을 출발 하기전 알아야 할 물가나 치안과 같은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안

치안은 한국과 비교 해보자면 상당히 나쁜편인데요. 주의하실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밤에 외출을 주의한다.

2. '화베라'에는 접근하지 않는다.

3. 은행, 환전소 등에서 돈을 찾고

나올 때 주의한다.

물가

한국과 비교하면 물가가 저렴한 편인데 물 500ml, 빵은 슈퍼에서 1레알 정도로 구매하실 수 있고 맥주는 2레알 저녁 식사는 30레알, 기숙사는 10~30레알 정도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복장, 기후, 여행시즌

아열대 기후인 브라질은 남반구에 위치하고 있음으로 한국과는 계절이 정 반대입니다. 6~9월이 겨울이고 리오 카니발, 해변 리조트를 즐기실 생각이시라면 2월에 가시는 것이 좋고 축구를 보러 가시는 거라면 5~12월 사이가 적기입니다. 

축제

브라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리오 카니발'입니다. 매년 브라질의 여름에 해당하는 2월에 개최되고 열정적인 리듬과 쌈바, 댄서들의 춤을 감상하기 좋은 축제에요.

요리

브라질을 대표하는 요리는 바로 '슈하스코' 입니다. 브라질의 전통적인 바베큐로  꼬치에 구운 고기가 먹음직 스럽습니다. 해산물 요리인 무켓카나 콩 + 고기로 만든 훼이죠아다 또한 추천드리는데요 쫀득한 식감의 타피오카 치즈빵 뽄데케죠도 유명합니다.

인터넷

브라질에는 공항 이외에도 Wifi를 사용할 수 있는 장소가 많이 있긴 하지만 통신 속도가 아직 한국 보다는 많이 뒤쳐져 있습니다. 호텔에서 간단히 사용하실 수 있지만 인터넷 속도 까지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세계유산, 여행 명소

유명한 여행명소는 세계 3대 폭포 중 하나인 이과수 폭포와 세계 최대의 습지인 판타날 습지, 코르코바에 솟아있는 거대 예수상이 유명한 리우데 자네이루, 멋진 계획 도시 수도 브라질리아, 큰 모래언덕이 아름다운 '랑' 또한 인기가 많습니다.

 

 

2019/07/12 - [ 해외 여행 정보/태평양] - 뉴질랜드 여행 물가

2019/07/12 - [ 해외 여행 정보/중동] - 카타르 여행 물가, 치안

2019/07/12 - [ 해외 여행 정보/유럽] - 포르투갈 여행 물가, 치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