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음식 효능

노봉방주 효능, 부작용

by ***^***** 2019. 7. 7.

노봉방주는 말버의 집을 통째로 애벌레와 말벌 등을 술로 담군것을 노봉방주라 하는데요 말벌로만 술을 담군 말벌주와는 다르게 말벌집의 향균, 항염, 애벌레들의 단백질 가지 함유되어 있어 효과를 생각 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노봉방주의 주의사항과 효능에 대해서인데요. 1년이상은 숙성해야 안전하고 부작용이 없고, 3년 정도는 숙성해야 비린내 없이 맛있는 맛이 납니다.

 

신경통 류마티스, 고혈압, 피로회복, 전립선비대증, 천식, 기관지염, 폐징환, 순환기관, 신경계 활동 등 여러 질환에 도움이 되는 노봉방주는 민간요법에서 약재로 사용되는데요 항생물질과 비타민 물질을 함유하고 있고 동의보감에 의하면 독소를 배출 하고 풍을 물리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남자에게 좋은 노봉방주는 정력에도 좋다 알려져 있는데요 벌집이 정력에 좋고 피를 맑게 해줍니다. 그렇지만 봉독이 함유되어 있는 노봉방주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는데요. 노봉방주가 최근 Tv나 유튜브에 많이 나오게 되면서 담금주를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제대로 만드는 방법을 찾아보시고 활용하셔야합니다

노봉방주의 부작용

노봉방주의 부작용으로는 복통, 알러지, 가려움, 설사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심장에 이상이 있으신 분이라면 정상 복용량의 절반 정도를 드셔야 합니다. 복용량은 개인에 따라 다르지 진단을 받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전문가가 아닌데 노봉방주를 만들거나 채집을 하거나 하는 것은 위험한 행위이니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봉방주는 크기에 따라 가격이 제각각인데요 작은 크기는 10만원 부터 큰 크기의 노봉방주는 100만원을 호가하기도 합니다. 구입하려고 하신다면 믿을만한 업체를 이용하시는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