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음식 효능

건자두 효능, 부작용

by ***^***** 2019. 7. 24.

말린 건자두는 씨앗을 빼서 말리게 되는데요. 다른 말로는 푸룬이라 부르기도 하는데, 말린 건조 식품으로 보관성과 휴대성이 좋아서 어디서든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식품입니다. 최근에는, 누구나 아실만한 탑 모델 미란다커가 건 자두를 자주 섭취한다고 해서, 더욱 인기를 받게 되었는데요.

 

건자두에는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칼륨, 철분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 건자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체내의 지방을 효과적으로 없애주어야 다이어트의 성공을 하실 수 있는데, 지속적인 다이어트로 피부가 상하면서 다이어트가 실패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이는 체내의 수분이 빠져나갔기 때문입니다 건자두로 다이어트를 해보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는데, 당분을 높여 주어 공복감을 없애주고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건조를 막아주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억력 향상

수험생이나 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섭취하게 되면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기억력이 떨어져서 고생할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빈혈 예방

 

철분, 엽산 성분이 다량 함유된 건자두는 꾸준히 섭취하면 빈혈에도 효과를 보실 수 있는데요. 혈액 안의 엽산 수치가 떨어졌을 때 생기는 뇌졸증, 심장질환등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뼈 건강

 

비타민K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건자두는 비타민 K가 결핍되었을 때 발생하는 골다공증, 뼈 건강 저하 등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좋은데요.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혈관 건강, 항산화 작용

항산화 작용을 촉진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건자두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암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고, 노화를 방지해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나트륨 배출을 용이하게 도움을 주어,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변비 개선

건자두의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변비 개선인데요. 아사틴 성분과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을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보조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변비로 고생중이신 분이라면 꾸준히 섭취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눈 건강

건자두에는 안토시아닌, 비타민 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을 통해 야맹증을 예방하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안구건조증과 같은 눈관련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두를 말리면서 더 많은 비타민A가 생기기 때문에, 눈 건강을 위해서 꼭 섭취하셔야 하는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