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음식 효능

도토리묵 칼로리, 효능

by ***^***** 2019. 7. 22.

도토리는 도토리 나무에서 자라는것이 아니고 물참나무, 굴참나무, 상수리나무, 떡갈나무, 갈 참나무에서 생기는 열매를 도토리라 하는데요. 도토리 나무라고 하면 6종류의 나무가 있으니, 딱히 도토리 나무라는 것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도토리묵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이용되는데 과연 칼로리는 얼마나 될지 궁금해지는데요. 쌉싸름한 맛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하고 싫어하는 사람은 싫어하는 도토리묵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로리

 

도토리묵은 고구마와 두부랑 비교 해도 굉장히 칼로리가 낮은데요 100g= 40칼로리로 지방이 낮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격인 음식입니다. 다음은 도토리묵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성인병 방지

타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도토리묵은 지방흡수를 억제해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체애늬 악성 콜레스트레롤 수치를 낮춰주는데요 이로 인해서 혈관 건강 및 중성지방 분해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수족냉증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는 도토리묵은 수족냉증이나 몸이 찬 사람이 섭취하게 되면 효과가 좋은데요 생리통을 완화시켜주기도 해서 여자에게도 안성맞춤인 식품입니다.

지혈 작용

지혈 효과가 있는 도토리묵은 하혈이나 출혈, 코피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독소 배출

최근에는 중금속이나 미세먼지 등 굉장히 독소들이 몸안에 쌓이기 좋은 환경인데요. 야콘산 성분을 지니고 있는 도토리묵은 이런 유해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설사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도토리묵은 설사를 멈추게 하는 지사제 역할도 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칼로리가 고구마와 두부 보다도 낮은 도토리묵은 지방함유량이 매우적은 식품인데요 도토리묵을 식단에 추가해서 꾸준히 섭취해 보시면 다이어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019/07/03 - [꿀팁/건강] - 천궁 효능 Best

2019/07/04 - [꿀팁/건강] - 은단 효능, 부작용

2019/07/07 - [꿀팁/건강] - 노봉방주 효능,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