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왼쪽등이 아픈이유는?

by ***^***** 2020. 1. 27.


장시간 일을 해야하는 경우 등이 아프게되면 정말 해야할것을 못하게 되고 피로가 더 빨리 누적되는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임시방편으로 파스를 붙이거나 마사지를 하는경우가 있는데 통증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수그러트릴 수 있긴 하겠지만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는 못할거에요. 등은 우리의 신체의 뒷 부분이기 때문에 어디가 아픈지 눈으로 볼 수도 없기 때문에 더욱 답답한 느낌이 들기도 할것입니다. 오늘은 왼쪽등이 아픈이유에 대해 안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등이 아픈 이유

 

 

통증 부위에 따라서 어떤 질병인지 조금은 유추 해 볼 수 있습니다. 염좌나 갈비뼈가 부러지게 되어 아픈경우도 있고 척수에 종양이 생겨서 아픈경우도 있지만 역시나 정확한것은 병원의 진단을 받아보신 후에 알게되는것이 가장 좋다고 볼 수 있어요.

 

요로결석

결석이 있는 경우에도 갈비뼈 밑 부분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신장에서 소변의 통로로 내려가는 요로에서 생기는 질환으로 통증이 강해졌다가 약해졌다가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등은 우리몸 중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잇기 때문에 통증이 오게되면 옆구리와 갈비뼈, 팔 등 여러곳에 대한 복합적인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것이 특징이죠.

 

급성 신우신염

 

갈비뼈 쪽이나 등쪽에 아픈 통증을 느끼게 된다면 신우신염의 가능성 똫나 있습니다. 신장 중 한쪽에 문제가 생긴 경우로 오한과 열이 발생하는것이 특징이고, 일상생활에서 무언가에 부딪혔을 때 통증이 심각하게 느껴진다면 의심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통증의 지속시간이 긴 특징이 있습니다.

 

다른 통증으로 인해 아픈경우

 

왼쪽 등이 아픈경우는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를 만성적으로 가지고 계신분들에게도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런 경우 척추를 잘 살펴보아야하며 계속 방치하기 보다는 병원에 들러서 정확한 진단을 통해 확인 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전에는 나이가 많은 분들에게 주로 발생했었지만 요즘에는 나이에 상관없이 발생함으로 자연적으로 치유되는것을 기다리기 보단 진단을 받으러 가시는것이 좋죠.

 

이 외에도 자세가 좋지 않아 일시적으로 등이 아픈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부정한 자세는 몸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모든 디스크의 원인이 되기도 하죠. 그렇지만 막상 자세를 고치려고 해 본다면 그렇게 쉽게 되지는 않아요 우리가 어렸을 때 젓가락질을 배우고 그 습관이 굳어지게 되면 고치기 힘든것 처럼 말이죠. 그래도 디스크나 여러가지 합병증을 생각 해 본다면 반드시 자세는 정확하게 고칠 필요가 있는것 같습니다.

 

등은 워낙에 우리몸에서 차지하는 면적도 넓기 때문에 통증이 온다고하면 넓게 오게되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많은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질환이나 내과적인 질환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해당 부분에 통증이 일어나게 되면 꼭 병원에 방문하셔서 치료를 진행하시는것이 좋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