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탈모상식 예방법

by ***^***** 2019. 4. 13.

안녕하세요? 나가롤랜드에요. 탈모는 유전적인 요소가많이 작용함으로 부모중에 한명이 탈모라면 자식은 거의탈모의 늪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견해가 많은데요. 이미대머리가 된 상태라면, 거의 손쓸 방도가 없다고 합니다.프로페시아란 치료제를 복용하는 방법밖에는요. 오늘은 탈모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진프로페시아는 탈모 치료제로 널리 쓰이고 있는데요. 가까운피부과에서 처방받을 수 있고, 부작용도 적은편이라고 해요.하지만 여자의 경우 프로페시아를 복용해선 안 되는데요.만지지도, 냄새 또한 맡아도 안 좋다고 해요

피부과 

탈모를 식이요법이나 자연적으로 치료하려고 하는 생각은버리고 빨리 피부과를 찾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절대적으로자연치료가 불가능한 병이기 때문이에요. 피부과에서 후천적으로 탈모가 발생 했는지 유전적으로 문제가 발생 했는지파악을 한 후에 약을 처방하기 때문에 더욱 정확한 탈모의치료가 가능합니다. 영양 부족이나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아탈모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구분 하기 위해서 한시라도 빨리피부과를 찾아야 합니다.

피부 

기름이 많고, 긁어서 딱지도 생기고, 두피가 가렵기도 한 증상이 있다면 여드름 등등 여러 상황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런상황에 놓여있을 때, 피부과에 가지 않고 방치해 두면, 피부질환과 모낭염등이 심해져서, 탈모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요.체중의 급변화, 또는 다이어트나 기름진 음식으로 인해 야기되는문제가 많다고 해요. 식습관의 개선, 샴푸를 바꾸는 등, 피부과를 들러서 적절히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샴푸를 하고머리를 잘 헹구지 않으면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 주의하는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