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

해외 여행 휴대폰 로밍과 와이파이

by ***^***** 2019. 1. 8.

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에요 부쩍 국내의 해외 여행객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해외 여행을 갈 때 지도를 찾거나, 숙소를 예약하고, 업무를 보기위해선 휴대폰은 꼭 있어야 하는 아이템인데요. 해외에서 데이터를 이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어요 바로 와이파이와, 로밍 방법인데요 오늘은 이 두 가지방법을 비교하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휴대폰 로밍

 

손쉽게 로밍하는 방법은 지금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에로밍 신청을 하는 것인데요. 따로 복잡한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요금이 별도로 추가되어 나오기 때문에 이 점을알고 있어야 해요. 시간과, 나라별로 달라지는 금액이 있으니요금표를 꼭 한번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라요.

 

좋은점 : 가장 간편하게 즉시 사용가능 

 

 

나쁜점 : 가격

 

쓰면 좋은 곳 : 중국

 

휴대폰 와이파이

 

 

일명 공유기라고도 불리우는 들고 다니는 와이파이인공유기는, 공유기 역할을 하고, 1대의 기기로 여러명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자주 충전을 해야 하고,가입절차가 조금 까다로운 복잡함이 있어요.

좋은점 : 값쌈, 여러명 가능

 

나쁜점 : 이용량 초과시 속도 느려짐, 충전 귀찮음

쓰면 좋은곳 : 베트남, 대만, 일본

 

유심

 

 

 

긴 여행을 떠나거나 유럽이나 미국으로 여행을 가시는분에게는 효율적일 수 있는데요. 휴대폰 보험이 적용안 될수도 있으니, 약관을 꼭 확인 해 보고 가입 하셔야 합니다.

 

좋은점 : 값싸게 이용 가능

 

단점 : 가입절차가 복잡함

쓰면 좋은 곳 : 동남아, 유럽, 미국

마지막으로. 나라별로 쓰면 좋을만한 데이터 사용 방법에 대해서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 여행 경비도 줄일 수 있기에, 참고하셔서 알뜰한 여행을 계획해봐요.

 

 

유럽 /미국  유심 : 대부분 유럽이나 미국을 여행 하는 경우

 

일정이 길기 때문에, 유심을 이용하시는 것이 합리적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대만 / 태국 / 베트남 /중국 : 와이파이와, 휴대폰 로밍을 기호에맞게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요. 가장 중요한 것은 같이 사용하는 인원이 많으면 와이파이로 저렴하게 쓸 수 있고, 편하고간편한 것이 좋으면, 데이터 로밍을 쓰시는 방법이 좋아요.일본 : 와이파이를이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일본에는다양한 업체가 많아서, 값싼 가격으로 데이터를 즐겨보실 수 있어요.

 

 

2019/04/19 - [Etc/아시아] - 대만 여행 팁

2019/04/12 - [꿀팁/꿀팁] - 초보운전 꿀팁

2019/02/19 - [일본여행 정보/섬 지역] - 오키나와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