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에요. 날씨가 추워지고 눈이내리기 시작하면 슬슬 스키를 즐기러 많은 분들이 준비를하고 계실텐데요. 설원위를 마음껏 누비는 것은 상상만하더라도 가슴을 뛰게 합니다.그렇다면 겨울 스포츠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많은 여행지들이 있지만, 특히나 겨울에 즐기기좋은 해외여행지에 대해서 조사 해보았어요.
오스트리아
알파인스키의 고향으로 알프스 산맥에서, 제대로 된 스키를즐길 수 있는 오스트리아는, 자연적으로 쌓인 눈 덕분에 푹신한스키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악사머리즘, 젬머링, 다뮬 등을들러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설량 또한 년간 10m 정도로 준수한 적설량을 자랑하는데요허나 국내 스키여행객 분들에겐 많이 알려지지 않은곳인게사실이에요.
스위스
스키, 하고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해외는 역시 스위스일것입니다. 사계정 힐링을 즐기기에도 좋고 스키를 즐기기에도좋은 스위스는, 세계적으로 많은 보더와 스키어들이 방문하는스키의 성지인데요. 알프스 47개가 펼쳐진 풍경을 감상 할 수있는 체르마트는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라고 해요.스키 챔피언십, 스키 월드컵이 개최되기도 하며, 100개 가량이나되는 리프트 시설이 있고, 400km가 넘는 피스트가 있어서 스키를 환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삿포로
겨울왕국이라 불려지는 삿포로는 많은 여행객 분들의 발길을사로잡기 충분한 곳입니다. 비행기를 타고 2시간 정도면 닿을 수있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국내 스키여행객 분들이 많이 찾는곳이기도 한데요. 유명한 스키 지역은 니세코, 고쿠사이, 루스츠라고합니다. 그 중 루스츠 스키장은 파우더 스노우를 안고 있고, 영화의 촬영지로도 활용이 돼서 인기가 많고, 토야 호수와 요테이산을 배경으로스키를 즐길 수 있다고 해서 인기가 많아요.
캐나다
겨울이 도래하면 많은 눈이 내리기 시작해서 습도가 높아지며,다른 나라랑 비교 했을 때 비교적 따뜻한 스키를 즐길 수 있는로키 산악지대 또한 많은 스키여행객 분들이 찾는 스키의 성지인데요. 블랙콤과 , 휘슬러는 캐나나 스키여행에 꼭 들러봐야하는 성지에요. 상, 중. 초, 별로 코스가 나뉘어져 있고, 능선과 계곡 정상까지골고루 즐겨 볼 수 있고. 더 컷 슬로프는, 벤쿠버 번화가를 감상 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은 지역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