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북미

하와이 여행 물가, 치안

by ***^***** 2019. 7. 10.

미국의 주 중에 하나인 하와이는 바캉스, 허니문의 여행지로 널리알려진 곳인데요 8개의 주요 섬과, 100개 이상의 작은섬들로 이루어져 있고, 멋진 자연환경이 만들어내는 절경, 맛있는 음식, 다정한 사람들이 있는 멋진 섬입니다. 오늘은 하와이 여행 하실 때, 알아두셔야 하는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안

평화로운 시간이 흘러가는 하와이라고 하더라도 범죄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닌데요 날치기나, 도난사건 등이 자주 일어나고 와이키키 해변, 알라와이 운하는 밤이 되면 인적이 드물기 때문에, 칼라카우아 거리 등, 큰 길로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안이 나쁜 곳은 모종 코스트인데, 분위기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웬만하면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와이의 물가

하와이의 물가는 저렴하지 않습니다. 미국의 주 중 하나라고 하더라도 세계에서 가장 물가가비싸지다 여겨지는 것도 전부 이유가 있기 때문인데요 아침에 작은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더라도 1만원이 그냥 넘어 버리고, 몇천원으로 식사를 해결하기는 힘든 곳입니다. 최근 5년간 계속해서 하와이의 물가는 오르고 있는 추세이며 슈퍼, 편의점, ABC 스토어 까지, 음료를 2000원에 파는 등 충분히 예산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장, 여행, 기후

하와이의 연평균 기온은 25도 정도이고, 겨울, 여름 두 계절 밖에 없습니다. 5~10월 시즌이 여름에 해당하며 11~4월 시즌이 겨울에 해당하는 우기입니다. 하와이는 연중 날씨가 좋다는 이미지가 있을 수 있지만 우기에는 갑자기 비가 내리는 경우도 많아 비옷을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콘센트

하와이의 전압은 110~120v를 사용합니다.

먹거리

하와이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이 마라사다, 로코, 팬케이크 등 로컬 푸드들이 인기가 많은데요 가장 추천드리는 곳은 알라모 아나 센터의 푸드코트입니다. 다국적인 요리를 만나 보실 수 있고 블루 워터 새우 및 해산물 등을 드셔보는걸 추천드리는데, 현지의 유명점에서 맛 보는 것도 좋지만 푸드코트에서 다양한 음식을 드셔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거에요.

인터넷

하와이의 쇼핑센터에는 무료 Wi-fi가 설치되어 잇는 곳이 많고, 웬만하면 Wifi 때문에 곤란한 경우는 없습니다. 와이키키 중심가, 로얄 하와이안 센터 2층 이상에서는 2시간 동안만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이라면 와이파이 도시락을 준비해 가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축제

하와이에선 다양한 이벤트들이 개최되는데 12월에는 호놀룰루 마라톤이 개최되고 해마다 3만명이 상이 참가 하기 때문에 굉장히 큰 규모입니다.

기본 매너

하와이의 음주 허용 나이는 21살 부터이고, 주류를 살 때는 꼭 여권을 제시 해야합니다. 흡연도 규칙이 엄격하기 때문에, 금연구역이 많고, 흡연을 하시는 분이라면 사전에 흡연소 몇 곳은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게 마다 드레스 코드가 있을 때도 있고, 비치 샌들을 신고 입점이 불가능한 가게들도 있습니다. 

팁 문화

팁문화가 없는 곳도 많지만, 하와이를 비롯한 미국 국가들은 팁문화가 존재합니다.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 서비스를 받았을 때, 감사한 마음을 담아서 팁을 주시면 되는데요. 도어맨의 경우는 1달러, 레스토랑의 경우는 총액의 15~20% 정도를 팁으로 주면 됩니다. 택시 기사의 경우도 10~15% 정도 팁을 주시면 무난합니다. 팁을 주실 때 동전을 주시는 것은 좋지 않으니, 지폐를 미리 준비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중동] - 이집트 여행 물가, 치안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유럽] - 이탈리아 여행 물가, 치안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유럽] - 영국 여행 물가, 치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