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음식 효능

파슬리 효능

by ***^***** 2019. 6. 9.
여러분은 음식을 조리하실 때 향신료를 많이 넣으시나요? 한국요리에는 향신료로 보통 '깨'를 넣는데, 서구권 문화의 사람들은 이와 마찬가지로 파슬리를 뿌리곤 합니다. 소스나, 샐러드를 만들 때,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 등이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많이 도움이 되는 식품인데요. 파슬리의 효능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불면증 완화

스트레스가 많고 신경이 예민하신 분이라면 파슬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신경 안정작용을 통해서 불면증을 낫게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는데요. 심신 안정을 통해 우울증에도 효능이 좋은 약재입니다

부종 완화

붓기를 빼는데 효과가 좋은 파슬리는, 칼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칼슘 성분은 몸 안의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해 주기 때문에, 혈압을 낮춰주고 붓기를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피부 개선

피부를 탄력있고 부드럽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파슬리는,노화의 원인인 활성화 산소를 제거해주고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에도 좋은데요. 기미, 주근깨, 잡티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변비 완화

 
식이섬유가 가득 들어 있는 파슬리는,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서 소화능력을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주어, 장 질환, 장 기능을 개선시키는데 많은 도움이됩니다.

눈 건강

베타카로틴 성분과 비타민 A 성분은 신체에서 흡수되면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게다가 제아잔틴과 루테인 성분 또한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안구 건조증, 야맹증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혈관 개선

 
비타민 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파슬리는, 혈내의 악성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따라서 성인병인 동맥경화, 고혈압, 심근 경색등을 개선 시키고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