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입니다. 최근 태국 여행 하면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 바로 치앙마이 인데요, 치앙마이는 물가가 싸면서, 태국 특유의 느낌을 잘 느낄 수 있는 여행지라 많은 젊은 분들이 찾는 여행 명소입니다.태국의 북쪽에 자리하고 있는 치앙마이는 여타 지역들과 비교하면 기온이 선선한 편입니다.1천개가 넘는 고산족의 마을들이 자리하고 있고, 뗏목을 이용한 액티비티나 트레킹등의 액티비티가 인기 있는 곳이에요, 유독히 왓체디루앙을 필두로 많은 사원들과 밤시장을 둘러보시는 분들이 많아 이국적인 감성을 느끼기에도 충분한 곳입니다
치앙마이의 환율?
치앙마이의 화폐는 '바트'이며 2019년 5월 22일 기준 1바트 = 37원입니다.
왓프라탑 도이수텝
치앙마이의 마스코트인 사원이라고 봐도 무방 할 정도로 치앙마이의 서쪽 번화가를 단박에 관찰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원의 정상에 올라서 금빛 체디 루앙을 보며 소원을 빌어 보는 것은 이색적인 경험이 될 겁니다. 치앙마이의 필수 여행코스라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기 때문에, 꼭 들르셔야 하는 곳이에요.도이스텝의 전문부터 사원까지 가는 루트는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엘리베이터를 이용 할 수도 있고 바로 앞에있는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원에 가는 분들이라면 불교사원의 복장에 맞게 짧은 반소매와 반바지는 피해야 합니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반바지 반팔을 입고 입장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정문에서 스카프를 빌릴 수 있기 때문에, 빌려서 입장하시기 바라요
도이뿌이
요즘에는 유명여행지 뿐만 아니라 도시 곳곳의 특색을 잘 살펴 볼 수 있는, 소도시 여행 또한 인기가 많은데, 이런 분들에게 추천 해드릴만한 곳은 도이뿌이입니다. 험준하고 굽이진 산길을 올라야하는 불편함도 있지만 정상에 오르게 되면 천해의 자연환경을 구경하실 수 있기 때문이에요.태국 국립 공원 14개 중 하나로 지정된 도이 인타논 주변의 숲 들은, 도이 뿌이는 도이 인타논의 봉우리 중 하나입니다. 도이뿌이 정상에서 보는 몽족 마을 사람들의 일상과 석양이 지는 모습은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멋진 풍경을 선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