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블로그에 관련된 포스팅을 쓰게 되었네요. 최근 들어 쿠팡 파트너스 또한, 블로그를 운영 하시는 분들이라면 유심히 보고 있는 회사일텐데요. 블로그로 고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수익률이 좋은 애드센스를 이어, 링크로 잘만 관리하게 되면,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쿠팡 파트너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 애드센스는, 누르면 수익이 나오는 CPC를 주 목적으로 운영하는데요.
쿠팡 파트너스는, 따로 CPC 수익은 나지 않지만, 글을 읽은 사람이 직접, 무언가를 구매하였을 시, 구매금의 일정 부분을 가져가는 방식으로 수익이 나게 됩니다. 우리가 가장 대중적으로 접할 수 있는 CPA라고 볼 수 있는데요. 우선, 장 단점부터 살펴보자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물건 가격이 비쌀 경우' 인센티브도 높다라는 것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지속해서, CPC로 고정적인 수익을 내는 반면, CPA로 수익을 내는 쿠팡 파트너스는, 난이도로 보면 어렵다고 볼 수 있는데요. 우선 CPA라는 수익 모델은 이전 부터 계속 있어왔지만, 상품을 판매해야지만 수익을 얻어 가기 때문에
이 상품에 대한 '좋은 점'을 기술 할 수 밖에 없어요. 또한, 가격이 높은 물건의 경우는 대부분, 키워드 경쟁이 심하거나, 민감한 키워들이 대다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키워드에 맞춰서 글을 쓰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블로그가 발할라로 날아가 있을 수도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CPC 수익을 68 : 32로 68이 사용자가 CPC 수익을 많이 가져가는 형식인데요. 물론 블로그의 운영방식이나 노하우에 따라 어떤 광고를 집행할지는 본인이 선택하는 것이지만, 쿠팡 파트너스 쪽이 한 번에 벌이가 큰 반면, 리스크도 존재하다는 것은 참고 하셔야 합니다. 물론, 구글 에드센스 또한 리스크가 없다 할 수는 없는데요. CPA 수익을 목적으로 글 작성을 시작 해보시려면 쿠팡파트너스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