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탄 계열의 15원소, 스칸듐, 이트륨을 합한 17종 화학원소 물질인 희토류, 간단히 말하면 '좋은 흙'인데요. 희토류는 상당 수의 매장량이 중국에 밀집되어 있고, 이런 희토류는 반도체 및, 전자 산업의 중요한 재료이기 때문에, 이번에 중국과 미국의 무역전쟁에서, 미국의 관세에 맞서서, 중국은 희토류 수출을 막겠다는 강수 또한 거론된 바 있습니다. 희토류는, 네오디뮴 자석과 같이 전자 에너지를 굉장히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또한, 음이온 또한 가지고 있어서
사람이 피곤 할 때 발생하는 양이온을 조절해주어 건강에 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음이온은, 세포를 활성 시키며, 혈류를 개선해주고, 신경계를 조절해주며, 손발저림, 어깨결림, 수족냉증, 통증 완화작용을 하는데요. 채굴 후에, 실트 가공을 거쳐야만 추출이 가능한 광물입니다. 희토류의 중요성이나 미래가치에서는 두말할 것 없이 많은 분들이 눈여겨 보시는 것 중에 하나인데요. 2010년 때, 중국이 일본과의 무역전쟁을 할 때도, 희토류의 수출을 금지한다고 해서, 논란이 된바 있습니다. 이런 희귀한 희토류가 중국에 전세계 매장량이 90%라고 하니, 어마어마한 자원량이라 볼 수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밝혀지지도 않고, 조사되지 않은 희토류가 북한에도 있다는 사실!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북한은 우리나라 보다, 자원 매장량이 많은데 그 중 가장 눈여겨 볼 것은 바로 희토류입니다. 앞으로의 행보는 정확히 알 수없으나, 중국이 북한을 자기 땅 처럼 쓰고 있는 지금, 통일이 되고난 후에도 희토류가 남아있을지가 궁금하고, 여튼 이래도 저래도 좋으니, 취업잘 되고 돈 잘벌 수있는 상황이 도래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