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치주염 자연치유와 증상

by ***^***** 2020. 1. 11.


이전에 조상님들은 치아가 건강한 것으로 하나의 복으로 여겼었는데요. 잇몸이 아프게되는 치주염 환자가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성인 10명 중 3명이 치주질환을 앓고 있다고 할 정도입니다. 음식을 섭취하고 타액과 세균이 남아 있게 되면 치주염에 걸릴 가능성이 많아진다고 하는데요. 온르은 치주염의 증상과 원인 및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치주염 증상

치주염이 나타나는 시기는 몇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증상은 시기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처음 치주염에 걸리게 된다면 잇몸이 진한 분홍색이거나 핑크색으로 변하게되고 염증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이 다음 중기에는 음식을 서취할 때 치아가 약간 공중에 떠있는듯한 느낌이 들 수 있고 치아의 유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더욱 진행이 되게 된다면 통증과 붓기가 유발이되며 심한 입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원인은?

 

치주염의 원인은 입안의 플라그와 각종 세균, 치태등에 의한것이라 볼 수 있는데요. 이런것들이 합해지게 되서 잇몸에 치석을 형성하고 치주낭이 생기게 되며 잇몸을 파괴하기 시작해 치주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보통 발병이유는 유전적인 요소가 크다고 하는데요. 몸의 영양상태가 부족하거나 임신, 당뇨병, 심혈관계 질환을 앓고 있는 분이라면 더욱더 발생하기 쉬운 환경이 되겠죠. 이와 마찬가지고 스트레스나 흡연 ,잦은 음주 또한 치주염이 발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행동입니다.

 

치료방법은?

 

치주염을 치료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스켈링을 하는것인데요. 요즘에는 스케일링을 받으신다면 건강보험이 적용이 되서 3개월에 한 번씩 15.000원대로 시술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치주염을 예방하는게 큰 도움이 되고 잇몸수술의 첫 치료단계로 볼수도 있으며 가장 기본적인 치료로도 볼 수 있는데요. 치주낭이 생기기 시작해서 깊이 파고 들기 전에 잇몸을 잘라주는 수술 또한 있기도 합니다

 

이전에 스켈링이 처음 유행을 탔을 때는 비용적인 측면 때문에 대중화 되기에는 많이 힘든 부분이 있었는데요. 보험을 적용 받지 않으면 70.000원으로 이용하지만 요즘에는 값싼 가격으로도 이용 해 볼 수 있으니 시간과 금전적인 여유가 조금있으신 분이라면 시간을 내서 스케일링을 통해 치주염을 예방 해 보시는 것도 치아관리의 일환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