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춘곤증 예방법

by ***^***** 2020. 2. 5.


추웠던 날씨가 바뀌게되면 여지없이찾아오는 손님이 있습니다. 바로 춘곤증인데 날씨가 푹해지기 시작하면서 몸이 적응하는 단계에서 지속적으로 졸음이 쏟아지는 증상이 대표적입니다. 그렇지만 치료할 수 있는 방법도 없고 질병이라 보기에도 약간 어렵기 때문에 스스로 자기관리를 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춘곤증의 예방법에 대해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춘곤증 예방 참고

 

춘곤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몸의 컨디션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잠을 충분하게 자는것도 중요하고 음식을 잘 섭취하는것도 중요한데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 할지라도 최대한 시간을 아껴서 수면시간을 확보하셔야 합니다. 그럼 춘곤증을 예방하는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반복운동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것은 춘곤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산책과 가벼운 등산, 웨이트트레이닝 등은 몸의 긴장을 해소해주어 스트레스와 피곤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운동을 하시기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 풀어준 후 적당히 하시는것이 좋고 너무 욕심만 앞서서 운동을 과격하게 하다는 근육이 파손될 수도 있으니 본인에게 맞게 적당량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수면 취하기

 

보통 사람이 자는 수면의 적정시간은 7시간에서 8시간 정도 사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잦은 업무로 인해서 제대로 잠을 못 자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는 티비나, 유튜브를 끄고 충분히 자는것이 건강을 위한 지름길입니다. 또한 주말에 쉬는날이라고 해서 한번에 잠을 몰아서 자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오히려 더욱 큰 피로를 몰고 올 수 있음으로 정해진 시간내에 충분히 휴식하는것이 좋습니다.

 

낮잠자기

 

잠을 참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춘곤증은 그렇게 간단한 상대가 아니죠. 이럴 때는 그냥 점심시간 쯤에 구석에 가서 30분 정도 잠을 자고 오는것도 많은 효과가 있는데 짧게 자고 일어나면 정신도 맑아질 뿐더러 컨디션이 좋아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흡연과 음주를 자주하시는 분이라면 더욱 쉽게 춘곤증에 노출될 수 있으니 빈도수를 줄이는것이 좋습니다.

 

영양가 섭취

 

충분한 영양가 또한 체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지키는데 많은 일조를 합니다. 특히나 비타민 C와 비타민 B1을 섭취해 주시는것이 좋고, 칼슘, 인, 철분, 단백질 등 혈액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들을 섭취하는것도 춘곤증을 효과적으로 예"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환기하기

 

오랜시간 사람이 머문 자리의 공기는 탁하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기를 잘 해주어야 프레시한 산소를 통해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 공간내의 탄소의양이 많아지면 어지러울 수도 있고 잠이오게 되기 때문에 충분히 환기를 시켜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춘곤증을 에방하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봄철이 오게되면 추웠던 겨울이 풀리면서 따뜻해지는것이 기분이 좋긴 하지만 계속 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운전을 하시는 분이나 뭔가 중요한 일이 있는 경우라면 약간 춘곤증이 무섭기 까지 할것입니다. 앞서설명드린 내용을 토대로 춘곤증을 가볍게 이겨보시기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