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등이 뻐근하고 아파요

by ***^***** 2020. 2. 5.


오랜시간 의자에 앉아서 일을 하거나 모처럼 잠을 오래잔 경우 등이 아픈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이유가 명확하지만 이런 상황이 아니더라도 등의 통증이 시도 때도 찾아올 때가 있습니다. 갑작스레 등이 아프게 되면 일상생활을 하기에도 힘들 뿐만아니라 많은 스트레스를 유발하는데요. 오늘은 등이 뻐근하고 아파지는 이유에 대해서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등이 뻐근함

대부분 등이 뻐근한 이유는 안 좋은 자세에서 비롯된다고 합니다. 머리를 지탱해주는 목을 지나 등의 중요성은 그 만큼 자세와 관련이 깊은데 이런 증상이 계속 반복되는 경우라면 나중엔 두통이나 손이 저린 상황까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등이 뻐근하게 된다면 컴퓨터를 이용하거나 공부를 할 때 본인의 자세가 바른지 한번 점검 해 보시는것이 좋고 장시간 핸드폰을 사용하진 않는지 생각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몸살기운

 

등이 뻐근한 증상은 몸살 기운이 있을 때도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특히나 등 부위에서 많은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 몸이 피곤한 상태임으로 충분히 여유를 가지고 휴식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때에 쉬지 않고 더욱 무리해서 과로를 하게 된다면 해당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체증관련

 

음식을 먹고 제대로 소화가 되지 않는경우에도 등의 뻐근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체하게 되면 등에 있는 근육들이 수축하게 되면서 이런 증상을 겪을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충분히 움직여 주시면 소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척추층만증이 있다면 등근육이 항상 뭉쳐지게되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허리건강

 

척추와 마찬가지로 허리에 문제가 있을 때 또한 등에 통증이 있을 수 있는데 오래 서있거나 고정된 자세로 일을 하는 경우 이런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일 시작전과 후에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이 좋고 충분히 움직여 주시는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목디스크

 비단 등이 뻐근한 이유는 목 관련 질환이나 디스크 때문일 수 있는데 평소 거북목이라거나 자세가 구부정한 분이라면 이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디스크가 원래자리를 벗어나게 되면서 이런현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등이 뻐근하고 아플 때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좋은것은 역시나 바른자세로 일을하거나 공부를 하는것일텐데, 막상 굳어진 습관이 하루아침에 바뀌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이런 증상이 오래된 경우라면 꼭 병원을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