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잔뇨감 원인은?

by ***^***** 2020. 2. 9.


화장실에서 볼일을 마치고 나왔는데도 잔뇨감이든다면 계속해서 화장실을 가야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많 은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막상 화장실을 가게되면 얼마 나오지도 않는것이 이상하게 계속 마렵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잔뇨감의 원인에 대해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잔뇨감 원인

일상생활을 하며 일반인들은 화장실을 평균 5회정도 간다고 합니다. 그런데 잔뇨감 때문에 화장실을 가는 횟수가 많아진다면 일을 하면서도 불편하고 계속 가야하기 때문에 심지어는 눈치가 보일 때 또한 더러있습니다. 그런데 이 잔뇨감이라는거싱 화장실을 다녀온 다음 10분도 안되어서 다시마려운 증세가 지속되기 때문에 불편함이 이루말할 수 없죠. 잔뇨감이 드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민성 방광

 

방광이 긴장한상태로 예민한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신경을 많이 쓰는 경우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소변을 잘참지 못하거나, 야간뇨, 빈뇨 등의 증상이 있으며 화장실을 가면서 참을 수 없기 때문에 소변을 보게되는 경우도 해당하게 됩니다.

 

전립선염

 

보통 평균적으로 20대 중반의 남자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마이코 플라즈마나 대장균과 같은것이 원인이 되어 증상을 일으키게되는데 음부가 아프거나 소변이 조금 나오는 등, 잔뇨감의 증상 또한 같이 올 수 있습니다.

 

염증질환

 

일반적으로 잔뇨감이 든다면 염증질환 또한 의심 해 볼 수 있습니다. 방광염 때문에 이러한 잔뇨감이 드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이러한 경우라면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항생제를 처방받아 병세를 호전시키는것이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들

 

잔뇨감이 남는 이유는 정말 많이 있지만 아직 명확하게 어떤것이 문제다 라고 밝혀진것은 없습니다. 갑자기 체내의 포도당 수치가 많이 올라가는 경우나 급격하게 체중이 증가 되었을 때도 이런 현상이 일어날 수 있는데 호르몬에 대한 불균형으로 인해서도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요로결석, 자궁경부암, 전립선 비대, 만성 전립선염 등 여러가지 질환을 이유로 해서 잔뇨감이 남을 수가 있는데 이런 현상이 있다면 지체하지 말고 병원에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잔뇨감이 드는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픈이유는 정말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하루라도 빨리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빨리 원인을 알 수 있고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앞서 설명드린것 처럼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증상을 겪고 있으신분이라면 치료를 통해 낫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