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에요. 오늘 알아볼 여행지는 바로. '국내'의 제주도인데요. 제주도의 물가가 국내에서 가장 비싸다고 여겨질 정도로, 물가도 비싸지기 시작했고, 중국인들이 대거 유입 되면서, 치안이 조금 안 좋아졌긴 하지만, 부동산 가격이 단기간에 대폭 상승하기도 했었습니다.
고등학교 수학여행으로 제주도를 다녀오기는 하지만, 어렸을 때라, 어렴풋이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다시 찾아보는 제주도는, 감회도 새롭고, 자연풍경이 더욱 멋져서, 그 풍경에 매료되기도 좋습니다. 그럼 제주도에는 어떤 가볼만한 여행지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성산 일출봉
성산일출봉은, 우도와 가깝고, 제주도의 동측에 위치하고 있는, 제주도의 관광 명소인데요. 우도를 구경하러 가기 전 산책을 하기 위해 들르기 좋은 곳입니다. 산의 모습이 마치 '고 성'과 같다고 하여 성산일출봉이란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는데요. 성산 일출봉엔, 멋진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끼기 위해 찾아온 해외 관광객 분들도 많습니다. 처음 이름만 들어 보았을 땐, 이름 부터 조금 거부감이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제가 제주도에 3달 정도 생활 할 때, 가본 여행지 중 가장 멋진 곳이었어요.
월정리 해수욕장
개인적으로, 국내의 해수욕장 중 원 탑이었다고 생각드는데요. 월정리 해수욕장 근처에는, 바다를 즐기며, 커피를 한 잔 할 수 있는 카페들도 많고, 제주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별미인 '문어 라면' 또한 인기가 많습니다. 모레가 굉장히 곱고, 부드러워서 밟고 다니다 보면 그냥 누워서 해수욕을 즐기고 싶어지는 생각 까지 드는데요. 바닷물 또한 굉장히 맑고, 투명해서, 문득, 바다 안 쪽 까지 궁금해지는 특이한 느낌까지 받으실 수 있어요. 월정리 해수욕장에 가는 길에, 풍력 발전기 들이 많이 있어서, 해외에 온 느낌도 들었는데요. 고즈넉한 풍경을 느껴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한라산
등반과 산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라산은 꼭 들러보셔야 하는데요. '특히나 가을철, 한라산 드라이브 코스는, 더욱이 아름답습니다. 한라산을 제대로 등반 하려면, 새벽 부터, 입산을 하셔야 해요. 또한, 등산코스가 여러곳 있으니, 등산 레벨에 맞춰서 잘 선택해서 다녀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애월
유명한 카페가 많고, GD가 운영하고 있는, 카페 까지 있는 애월은 어찌보면 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여행지인데요. 가장 가깝게, 제주도 바다를 느낄 수 있는 곳이고. 여행객 들이 많아서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에요. 애월에는, 렌터카를 빌려서 드라이브 여행을 하더라도, 중간에 차를 주차 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많아서, 잠시 세우고 풍경을 감상 하기도 좋은데요. 제주도에 살고 있는 제주도민 들도 애월에 자주 찾아갈 만큼, 질리지 않는 여행지에요
낚시 투어
잠깐 일을 하다가 3개월 정도, 이직 기간이 있어서, 제주도에서 맘 놓고 편히 쉬고 싶어서 3개월 동안 생활 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제주도라고 하면, 물고기 반, 물 반 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돔 종류의 물고기가 많습니다. 제주도에서 거주할 일이 생긴다면 낚싯대 한 두개 정도는 필수인데요. 주말이나, 저녁시간에 잠시 짬을 내어, 조금만 운전하면 어디든지 가까운 항구에 가서, 낚시를 하시면 됩니다. 갯바위 낚시도 가능하고, 선박을 타고, 더욱 깊은 바다 까지 들어가, 하루 종일 낚시를 즐기시는 것이 가능한데요.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제주도는 필수코스입니다.
2019/03/21 - [국내여행 정보/기타 지역] - 제주도 드라이브코스 소개
2019/04/26 - [국내여행 정보] - 제주도 여행 여권이 필요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