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정수리 탈모원인

by ***^***** 2020. 2. 19.


탈모라는것은 이미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어느 정도 진전이 되었기 때문에 늦었다 생각할 수 있지만 그래도 관리를 잘하게 되면 탈모를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효과는 충분히 거둘 수 있습니다. 정수리는 특히나 본인이 잘 볼 수 없는곳이기 때문에 관리가 늦어지는 것이 보통인데, 정수리 탈모의 증상이 생기면 바로 대처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것입니다. 오늘은 정수리 탈모원인에 대해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의 원인

 

정수리 탈모가 생기게 되는 것은 거의 유전자의 확률이 높습니다.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DHT의 문제가 대부분으로 탈모가 발생하는 원인의 10%정도의 원인을 차지합니다. 남자 뿐만 아니라 여자의 경우에도 정수리 탈모로 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는데 스트레스가 많거나 생활습관이 좋거나, DHT량이 많아지게 되면 이런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정수리 탈모의 원인으로 가장 손꼽히는 것은 바로 스트레스인데 보통 정신적인 충격을 받게 되면 사람은 혈액순환이 좋아지지 않고 혈관이 긴장하게 마련입니다. 이런 증상은 탈모를 유발할 수 있고, 정수리 뿐만 아니라 동시다발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스트레스를 잘관리하시는 것이 좋아요.

 

생활습관

 

생활방식에 따라서도 탈모가 나타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이 부족하거나 충분히 잠을 이루지 못하고,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지 않는 경우에도 탈모 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있습니다. 자면서 성장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면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원활하지 않게 되고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갑자기 많은 음식을 먹는 폭식 습관 또한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갑자기 에너지가 많이 들어오게 되어서 제대로 쓸수 없고 영양이 잘 돌지 않게 되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음식을 드실 때 기름이 많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고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해주는것이 좋으며 가급적이면 흡연이나 음주 또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는 것 또한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두피와 피지에 악영향을 미치게되어서 탈모가 찾아오기도 합니다.

 

오늘은 정수리 탈모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미 눈치챘을 때는 탈모가 상당히 진행되어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하루라도 빠른시일내에 전문의와 상의를 하셔야 탈모의 진행속도를 늦추거나 해결을 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나이가 많아도 머리가 빠지는것은 스트레스일텐데, 젊어서 부터 이런 증상을 겪게 된다면 하루 빨리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