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잠이 많아지는 이유

by ***^***** 2019. 7. 11.

갑자기 잠이 늘거나 잠이 많아지는 경우 이유가 무엇인지 힘들고 고민스럽기도 하고, 일상 생활에서 여간 불편한것이 아닌데요. 잠이많아지는 이유들에 대해 알아보고 왜 잠이 많아졌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활동량

활동량이 증가하면 자연스럽게 잠 자는 시간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반대로 활동량이 너무 부족해도 잠자는 시간이 늘어날 수 있어요 특히나 겨울의 경우에는 따뜻한 곳을 찾게 되고, 활동량이 많이 줄어들게 되는것이 이유인데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증가하게 되어 더욱더 많은 잠을 청하게 되는것입니다

스트레스

잠이 갑자기 늘었다면 자신이 처한 상황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상황인지 체크 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힘들고 고통스러울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경우나, 환경이 급변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잠이 많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면증

기면증일 경우에도 잠이 많아질 수 있는데요. 또한 다른 질병에 걸린 경우에도 잠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피로

잠이 늘게 되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 중에 하나인데 피로가 쌓이고 축적되게 되면 회복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잠이 자연스레 늘어나게 됩니다. 피로가 쌓이는 생활을 계소가고 피로가 누적되서 계속 쌓이게 되면 만성피로가 찾아올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임신이 되면 체내의 호르몬 변화도 일어나게 되는데요 이런 이유로 갑자기 잠을 많이 잘 수 있는데 이런 경우는 아주 자연스러운 상황이니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생활습관 변화

보통 생활패턴에 변화가 생기거나 다른 상황에 처하게 되면 몸이 적응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잠이 많아질 수 있는데요. 시험을 준비 해야하는 상황이나 낮과 밤이 바뀐 경우라면 더욱 그런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