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에요. 많은분들이 일본여행을 계획하시면서 환전은 어디서 어떻게 해야적당할지 찾아보시는 분이 많으신다요. 오늘 주제는,현지에서 환전하는 방법으로, 오키나와, 교토, 도쿄오사카등 어디서라도 가능한 환전 방법이에요.
현재 일본의 환율은 2018년 12월 31일 기준 100엔에 1007원입니다.
현지 ATM기 이용
한국에서 ATM 기기를 이용한다면 보통, 수수료가 많이들기에 일본에서도 ATM기기를 이용하면, 수수료가 많이빠져 나갈까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히려 명동역까지 귀찮게 가서 환전한 것보다 우대 되는 환율로, 환전을하실 수 있어요. 시중은행에 가서도, 대부분 ATM기기에서할 것을 권해주니, ATM 기기를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현지 환전
여행을 하다보면 얼마 정도가 필요할지 잘 모를 때가많죠 카드로 계산하면 간편하기도 하지만, 일본은 카드를 받지 않는 상점도 많고, 현금만을 취급하는 상점이많기에, 카드를 이용하기엔 다소 부담감이 있어요.가장 하면 안 되는 환전방법은 우선, 시중은행에서환전하는 방법인데요. 수수료가 1만원에 1300원 정도가붙을 정도로, 굉장히 수수료가 비써서 비추하는 방법이에요.
2019/04/24 - [꿀팁/꿀팁] - 소주값 가격 인상
2019/04/25 - [Etc] - 해외 여행자 초보 첫 해외여행지 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