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오마카세 뜻

by ***^***** 2019. 6. 1.

오마카세는 일본어로 표기하면 お任せ 인데요. 보통 ~을 부탁해 라는 단어로 쓰이는 단어입니다. 일본어로 보게 된다면 기본형 任せる(맡기다 )로, JLPT 3급 수준의 단어에요. JLPT3급에서는 주로 일상 회화나 표현에 대한 쓰임새 있는 단어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쉽게 보실 수 있는 단어에요.

 

 

 

 

 

출처 : 위키 피디아

 

 

오마카세 라는 것은 요리사에게, 요리를 위탁(의뢰) 할때 말하는 일본요리의 용언입니다.  오마카세 스타일로 주문한 손님은, 메뉴에 없는 혁신적이고 놀라운 요리를 받기 원하는 기대에 주문을 합니다

요리사는 주문에 맞춰, 기다렸다는 듯 potential(잠재력)과 기술을 가지고 요리기술을 전부 사용해서 예술적으로 답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오마카세라 주문하는 것은 일종의 겜블이며, 메뉴에 있는 것을 주문한 것 보다 더 비싼 요리가 제공됩니다. 최근 일본요리에 이런 사상과 함께 용언도 일상에 스며들었습니다.

 

 

되는대로 그냥 직역을 해 보았는데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자신 있는걸로 내와' 돈은 비싸게 내도 좋으니까. 라는 주문 방법이에요. 위에 일종의 겜블이라고 이야기 한 것은, 물론 솜씨가 좋은 음식점이나 미용실 같은데서 오마카세로 주문을 하게 되면 놀랄 정도로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지만, 반대로 실력이 없는 곳에 가서 오마카세로 주문 해 보았자, 주문 요금만 더 올라가지 별 다를 것도 없다는 것입니다. 저는 일본에서 이런 말을 쓰는 분은 잘 못본 것 같아요. 아직 나이 때가 어려서 그런가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