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는 배워도 배워도 끝이 없는데요. 어느 정도 알만하면 새로운 신조어가 생기고, 상황에 맞춰서 신조어를 사용 했는데, 그거는 옛날에 유행 했던거라고 아저씨가 되기도 합니다. 다른면으로 보게 되면 한글이 그 만큼 위대하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지난번의 인싸, 아싸에 이어서 이번에는 '핵'인싸의 뜻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인싸 아싸 뜻을 보고나서, 인싸 아싸는 알겠는데 앞에 '핵'이 붙은건 도대체 뭘까? 라고 궁금증이 생기실 수 도 있는데요. '핵'은 북한에서 개발해서 골칫거리가 되고 있는 핵, 그 폭탄이 맞습니다. 이런 핵이란 단어가 단어앞의 형용사 처럼 쓰이게 되면, '굉장히', '어마어마한', 등으로 해석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핵 인싸라고 하는 것은 보통 인싸 보다도 더욱이 인싸라는 뜻이 됩니다. 인싸라는 뜻은 '다른 친구들 보다 또래와 잘 어울려 노는 것을 뜻' 하니까
어마어마하게 친화력이 좋은 녀석 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일례로, 이런 핵인싸와 같은 표현으로는 핵펀치 같은 단어가 있습니다. 펀치가 '핵'과 같이 어마무시 하다라는 의미인데요. 아무래도 핵 아싸 보다는, 핵 인싸가 되고 싶은것이 보통 사람들의 심리겠죠? 오늘도 핵 인싸가 되기 위해서 노력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