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음식 효능

양파즙 효능

by ***^***** 2019. 3. 6.

최근 건강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이 점차 늘어가고 있는 추세인데요. 평균 수명이 늘어감에 따라서, 많은 분들이 오랬동안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일거에요. 최근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식품은 바로 '양파즙'인데요. 가장 간단하게 접할 수 있는 건강식품인 양파즙, 오늘은 양파즙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 개선

양파즙은 당뇨병 및 기타 합병증인 고혈압, 백내장, 신장병, 심근경색에 대해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주어, 당뇨병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됩니다.

 

간 건강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이것저것 찾아본 분이라면 해독 성분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글루타치온 성분이 다량함유되어 있는 양파즙에는 해독성분이 많아 간을 튼튼하게 해주고, 알레르기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정력, 다이어트

단백질이 많고, 지방함량이 적은 양파즙은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진 분이라면 한 번쯤 들어본 식품일텐데요. 칼슘이 많아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 시켜주고, 비타민A는 정자생성을 원활하게 해주어, 정력강화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살균 효과 

살모넬라균이나, 병원균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 양파즙은 이뇨작용과 해독작용이 뛰어나 혈패혈증약이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감기예방이나 피로회복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위, 눈 건강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없애주는 성분이 들어 있는 양파즙은,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위선암, 위림프종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데요. 위장기능을 향상 시키고, 백내장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심혈관, 혈액순환 개선

퀘르세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양파즙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고, 혈액의 점도를 내려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동맥경화, 고혈압 등에 효과가 좋아 양파즙을 꾸준히 섭취하게 된다면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부작용

체질에 맞지 않는 사람이 양파즙을 섭취할 경우, 대장, 위장, 폐 등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아직 성장 중인 유아가 마실 경우에도, 위에 자극을 주어,  다량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과다 섭취만 하지 않으면 그다지 부작용은 없음으로 '정량' 섭취 하시는 것이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