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음식 효능

벌나무 효능

by ***^***** 2019. 3. 6.

산청목이라고도 불리는, 벌나무는 가지의 모양이 벌집과 비슷하게 생겨서 벌나무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는데요. 특히 간에 좋다고 해서, 벌나무의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데 오늘은 벌나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뇨 작용

독소를 흡착해서, 체외로, 배출을 돕고 신장 개선에 도움이 되는 벌나무는, 평소 신장 기능이 안 좋거나, 소변을 보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불면증 개선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벌나무는 신경 안정을 도와 충분히,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평소에 예민하거나 고민이 많아 잠을 자고 일어나도 피곤한 분이 꾸준히 섭취한다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혈관 건강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내려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혈류순환을 원활하게 해줘서 혈압을 낮추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 도움이되는데요. 고지혈증, 뇌졸증,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의 예방에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알레르기 완화

몸의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겨, 몸의 외부로 이상반응이 생기는 것을 '알레르기'라고 하는데요. 벌나무는 알레르기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어, 각종 알레르기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됩니다.

 

임산부 건강

출산 후에, 붓기가 잘 빠지지 않아, 많은 걱정인 분들이라면, 저녁과 아침, 벌나무로 달인 물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이뇨작용과 혈액순환이 잘 되서, 붓기를 빼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간 건강

벌나무의 대표적인 효과는 바로, 간 건강에 효과가 좋다는 것인데요. 체질에 상관없이 섭취할 수 있고, 만성피로나 평소에 간이 좋지 않는 분들이 섭취하면 많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부작용

 

딱히 부작용이 없는 벌나무는 과하게만 먹지 않으면 부작용이 별로 없는데요. 하지만 과하게 복용하게 될시에는, 설사나 복통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적당 섭취량을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