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음식 효능

그라비올라 효능과 부작용

by ***^***** 2019. 3. 31.

오래전 부터 인디언들의 천연 약재로 이용되었던 그라비올라는 열대지방인 아메리카가 원산지이고, 7m가량 까지 자라는 약초입니다. 윤기가 나고, 잎자루가 짧으며, 향이 강하고, 신맛이나며, 아이스크림이나 음료수를 만들 때 첨가 되기도 합니다. 해발고도가 낮은 곳에서 재배할 수 있으며, 만병통치약이라 불릴만큼, 피부질환이나, 항암효과가 좋은데요. 섬유질과 단백질 칼륨, 인, 탄수화물등이 풍부한 약초에요. 그라비올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당뇨 개선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그라비올라는,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배출해주고, 억제 시켜주어, 악성 콜레스트롤을 억제해주고, 인슐린 분비를 원활하게 해서, 혈당상승을 막아주어, 당뇨병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증진

파이토 케미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그라비올라는, 해충이나 미생물로 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세포손상을 막아주며, 항산화작용을 통해, 체내의 유해한 독소를 배출해주어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피부질환 개선

아세토게닌, 파이토 케미칼 성분이 함유되어있는 그라비올라는, 각종 여증과 세포손상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항바이러스 효능과, 향균효과 또한 뛰어나고 잎을 갈아 피부에 발라주어도 효과가 좋습니다. 비타민 C 성분또한 많이 함유되어 있어, 만성피로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안구 건강

비타민A는 안구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시력을 회복시켜주고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시력감퇴와 시각적응을 도와주며 안구건조증이나, 백내장을 예방해주어 안구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질환 개선

칼륨은 체내의 독성물질을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심근경색이나, 고지혈증, 고혈압,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항암 효과

아노나신이란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그라비올라는, 암세포포의 영양공급을 막아주어, 암세포의 확장및 전이를 막아주는데요. 암세포를 파괴하는 성질또한 가지고 있고, 천연 항암초로써, 암세포를 없애주기 때문에, 정상세포를 없애지 않아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부작용

그라비올라는, 자체로 독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정제된 그라비올라를 복용해야 하고, 저혈압 환자나 임산부는 되도록이면 섭취를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과하게 드시면 구토와 설사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일일 권장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