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동남아시아

베트남 여행 준비물

by ***^***** 2019. 7. 1.

동남아시아에 위치하고 있는 공산주의 국가 베트남은,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의 국가이기도 합니다. 경제중심지인 호치민이 가장 크고, 인구가 많은 지역 또한 1위가 호치민 2위가 하노이입니다. 베트남의 경우 한국 일본 중국과는 다르게 공화국의 국명을 표기할 때 공화라고 표기하는데요. 이런 국호는 이전의 남월 지역에서 생성된 전통입니다.

 

베트남의 기후는 대부분 아열대 기후이며, 고산지대의 경우 온대기후인 경우가 가끔 보이기도 하는데요 보통 남부지역은 건기, 혹서, 우기의 인도차이나 기온을 지니고 있습니다. 오늘은 베트남의 여행 준비물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본 준비물

바디로션, 비누, 치약, 카메라, 모자, 우산, 선글라스, 물티슈, 방수팩, 휴대용티슈, 비닐팩, 필기도구, 손목시계, 알람시계, 양말, 속옷, 슬리퍼, 긴팔옷, 샴푸, 린스 등이 있고, 물은 민감한 분만 따로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자 보험

패키지로 여행을 가시는 경우는 보험적용이 불가한 경우가 많은데요. 따라서 자유여행일 경우에는 꼭 해외 여행자 보험에 간단하게 가입하신 후에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터

포켓와이파이 보다, 현지의 유심칩을 활용하면 더욱 자유롭게 데이터를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현지 유심칩은 공항에서 구입이 가능하고, 국제전화는 가능하지 않지만 현지에서의 통화는 충분하리 만큼 가능합니다. 한국에서도 베트남 현지의 유심칩을 구매할 수 있는 업체 또한 있습니다

어댑터

보통 전압은 220사용 하지만 전자 제품인 경우느 50헤르츠가 호환되는지 확인하시고 가져가셔야 합니다. 핸드폰 충전기는 별 다른 제약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환전

베트남 현지에서 화폐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달러나 동을 지참해서 가셔야 하는데요. 주 거래 은행에서 환전하게 되면 보통 10만원 단위 100달러 위주로 환전을 하게 되고, 베트남에서는 팁문화가 존재하니 팁을 위해서 1달러를 따로 준비해 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권

소매치기에 대비해서 여권 복사본, 여권 사진 2장 정도를 챙겨가시는 것이 좋고 여권 만료기간이 지나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019/04/25 - [Etc/동남아시아] - 동남아 인기 여행지 어디로 갈까?

2019/04/25 - [Etc] - 공항 수하물 빠르게 찾는법 알려드립니다

2019/04/21 - [Etc/동남아시아] - 베트남 그랩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