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동남아시아

베트남 그랩 사용법

by ***^***** 2019. 4. 21.

최근 인기 있는 여행지 호이안, 다낭 등을 여행하시면서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것이 바로 '교통'인데요 대중교통 환경이 좋지 않은 베트남의 경우, 오토바이나 택시를 이용할 경우가 많은데, 택시의 경우 미터기를 조작 해버리거나, 외국인에게 바가지 요금을 씌우는 경우가 많고, 오토바이의 경우 무언가 조금 안전상의 문제가 있는것 처럼 보입니다.

 

사실상, 베트남 여행에서는 택시 기사와 딜을 잘 해야 적당한 가격으로 대중 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이 말이 쉽지 사실상은 어렵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랩' 이라는 어플을 사용하면 이런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는데요 오늘은 그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랩은 동남아의 우버 택시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차량을 배송하거나, 공유해주는 서비스를 가진 어플입니다. 다낭과 호이안을 여행하시는 분이라면 '그랩' 어플을 꼭 이용해 보시기 바라는데요 간단히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어 따로 회원가입이 필요하진 않고, 설치도 간편하게 앱 스토어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인증만 받아놓으면 사용할 수 있는데, 현지에서 전화번호를 통해 인증받기는 어려우니, 한국에서 미리 인증을 해서 가는것이 좋습니다.

그랩 사용법

GPS 기능을 통해 자신의 위치가 정확한지 확인한 후, Enter destination 부분을 클릭해서 가고자 하는 여행지를 입혁합니다. (한글 검색도 지원) 해 주어서 굉장히 간편합니다. 그 다음은 차 종류를 선택하는데요

 

(그랩 바이크, 그랩 택시, 그랩카 4인승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마지막으로는 Book 버튼을 눌러 기사의 신상정보를 확인하면 간단하게 이용이 완료됩니다. 보통 번화가가 아니라면 그랩 기사는 5분 이내로 도착하는데요. 차를 탑승하기 전에 반드시, 차량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탑승을 하셔야 합니다.

 

결제의 경우, 신용카드와 현금, 또는 자동 결제로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베트남 '동'의 사용이 어려운 분이라면 자동결제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현금으로 결제한다고 하면 더욱 기사들이 빨리 문의를 준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해서 재밌는 여행 다녀오세요~!

그랩이 좋은점

베트남어가 통하지 않더라도, 미리 목적지를 정하고 부르기 때문에,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고, 바가지를 쓸일이 없으며, 택시보다 요금이 싸고, 편리하면서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