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동남아시아

말레이시아 여행 체크리스트!

by ***^***** 2019. 6. 7.

국내 여행을 갈 때는 빼 놓고 온 물건들을 다시 구매하기 간편하지만 해외 여행의 경우 찾는 물건이 없을 수도 있고 어느 상점에서 파는지 잘 모르기 때문에 골치 아픈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한 번에 잘 챙기면 좋지만 짐의 부피가 많아지기 때문에, 오늘은 꼭 필요한 것 위주로 설명 해 보겠습니다.

여행 가방 체크리스트

 

다른 해외 여행도 비슷 하지만 필요한 것 위주로 나열 해볼게요!

 

 

항공권, 현금, 사진, 여권 복사본, 여권

 

여분의 옷, 의약품, 여행 지도, 세면 도구

 

수화물로 보낼 큰 트렁크

 

 

기내 반입 수화물의 규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해주세요!

 

2019/05/14 - [Etc] - 수화물 규정과 오버차지

 

수화물 규정과 오버차지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곧 다가올 여름 휴가 계획하고 있으신가요? ㅎㅎ 생각만 해도 행복하고 생각하는 이곳이 휴가지인 듯 기분이 날아다니는 지요. 흐흐 저도 여름 휴가만 떠올리며 열심히 일을 하고 있답니..

nagano-99.tistory.com

환전

말레이사의 화폐는 한국에서 먼저 달러로 환전을 한 후 현지 거래소에서 환전을 하는 이중 환전 방법이 경제적인데요. 은행 마다 수수료가 다르고 환율 우대가 다르기 때문에 환율이 각 은행사의 어플을 이용해서 환전 하시는 것이 가장 싼 수수료로 환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장 간편한 것은 달러로 환전을 하고, 대형 쇼핑센터의 사설 환전소에서 간편하게 환전 하는 것이에요.

여행자 보험

소지품을 분실하거나, 간단한 타박상이나 부상 등, 여행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 사고에 대한 부분이 불안 하시다면 해외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여행자 보험 상품에는 고급형과, 저렴한 보급형 상품이 있는데, 보상의 차이는 커도 비용의 차이는 별로 크지 않기 때문에 고급형으로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 여행자 보험에 대한 내용은 

 

 

2019/02/07 - [Etc] - 해외 여행 보험 체크할것

 

해외 여행 보험 체크할것

안녕하세요? 나가노 랜드에요. 공항으로 달려 가는길 가슴마저 벅차는, 해외여행 하기 전, 보험을 가입 했는지 꼭 확인 해야 하는데요. 해외 여행 보험은, 여행 도중 병원에 가게 되거나, 물건을 파손 했을 때,..

nagano-99.tistory.com

체크리스트 - 모기약

말레이시아에 가서 트래킹을 할 분이라면 벌레나 모기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 모기약은 필수로 지니고 가셔야 하는데요 바르는 모기약을 물에 희석해서 분무기에 넣어 다니면 굉장히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진드기에 민감한 분도 바르는 모기약을 뿌려 놓으면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어댑터

말레이시아에서는 한국과 다르게 3구 어댑터를 이용하는데 준비를 하지 못 했을 경우에는 리조트나 호텔 프론트에서 빌리거나 상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수영복

휴양지가 많은 말레이시아에서는 수영할 곳이 많은데 호텔에도 수영 시설이 갖춰져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간단하게 수영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3성급 호텔이상에는 거의 수영장이 갖춰져 있기 때문에 수영복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