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유럽

네덜란드 여행 물가, 치안

by ***^***** 2019. 7. 12.

세계적으로 국민의 신장이 높은 나라 네덜란드는 뭘 먹고 살길래 그렇게 사람들의 키가 클까요? 는 논외로 하고, 원예의 나라이기도 한 네덜란드는 코이켄 호프공원과 옛 마을 들이 세계 유산에 등록되어 있고, 수도인 암스테르담에 매력적인 관광명소가 많은 곳입니다. 네덜란드의 여행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네덜란드 여행 감상평

네덜란드는 유럽에서도 자유로운 기질이 강한 민족으로, '니 일은 나한테 아무런 관계가 없' 라는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정이 많은 한국 문화와 비교하면 꽤나 다른 점인데요. 그렇지만 나쁜점만 있는 것은 아니고, 오지랖과 편견에서 그나마 자유롭기 때문에, 현재의 디자인 및 예술이 발달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네덜란드 사람들은 대부분 친절하지만, 끈적거리는 친밀감 같은 것은 없고 어느 정도의 선이 딱 그어져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 로테르담, 암스테르담, 등 도시 마다 분위기도 크게 다르기 때문에 꼭 두 곳은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치안

네덜란드는 매춘과 마약이 합법인 국가라 치안이 많이 걱정 된다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지만 서유럽 국가와 치안이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경범죄는 날치기와 소매치기가 많기 때문에 충분히 주의 하셔야 합니다. 암스테르담에는 매춘 시설들이 많은 '진열창 지구'에 마약 판매상 들이 많고 이런 저런 사람들이 얽혀져 있기 때문에, 야간에 혼자 다니시는 것은 위험합니다.

물가

유로화 강세가 있을 때는 한국보다 물가가 비싸게 느껴지고, 그렇지 않을 때는 한국과 비슷하거나 조금 비싼 정도입니다. 이웃 나라인 벨기에, 독일에 비해서는 약간 더 비싼 경향이 있습니다. 프리크와 크로켓(감자튀김) 등 간식과 패스트 푸드 등의 가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점심을 가게에 들어가지 않고 간단히 마칠 수 있습니다.

추천 도시

제가 추천드리는 네덜란드의 여행 명소는 '암스테르담' 인데요 유럽에서도 암스테르담은 여행자들로 붐비는 곳이고 점차 관광객이 늘고 있는 추세임니다 암스테르담 운하에 둘러 쌓인 도시에 역사적인 건축물들도 많고 유명한 박물관, 갤러리 등도 많이 있습니다. 숙박료는 비싼편이지만 슈퍼에서 음식을 구매해서 사드시면 어느 정도 경비를 절감 하실 수 있습니다. 암스테르담에서 경비를 아끼기 위해서라면 민박에서 숙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행시즌, 기후, 복장

네덜란드의 여행 적기는 4~9월 사이이고 4.5월에는 네덜란드의 꽃 튤립이 개화하는 시기입니다. 한국의 봄과는 다르게 5월 까지도 추운 날이 있기 때문에, 아웃도어를 충분히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콘센트

네덜란드의 전압은 230v를 사용하고 주파수는 50hz를 이용합니다.

먹거리

네덜란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로컬 푸드는 바로 '치즈'인데요 네덜란드의 치즈는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자판기에도 팔고 있는 네덜란드 국민요리 크로켓은 고로케와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별 다른 거부감 없이 쉽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wifi 환경

네덜란드에서는 무료 wifi를 이용할 수 있는 장소가 많습니다. 철도 인터시티 등 대중교통을 이용 할 때도 쉽게 Wifi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무료 Wifi 상점이나 카페 레스토랑들이 많기 때문에, 쉽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2019/07/12 - [ 해외 여행 정보/유럽] - 벨기에 여행 물가, 치안

2019/07/12 - [ 해외 여행 정보/유럽] - 핀란드 여행 물가, 치안

2019/07/11 - [ 해외 여행 정보/중남미] - 페루 여행 물가, 치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