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교사 정년퇴직 나이

by ***^***** 2020. 6. 14.

교사 정년퇴직 나이


안녕하세요. 요즘과같이 고용과 취업이 불안한 시대에 정년퇴직이라는 말은 꿈과같이 들릴 수도 있습니다. 공무원도 정말 많은 종류가 있는데 공기업 공무원과 일반직 공무원이 그 대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처음에는 공무원 초봉이 얼마 되지 않으나 시간이 거듭할 수록 연봉이 높아지게 되어서 정년퇴직 시기에 이르러서는 대기업만큼 월급을 받는 것이 공무원의 매력이라할 수 있는데요. 그렇게하기 위해서는 먼저 공무원 합격을 해야겠죠. 이번에는 교사정년퇴직 나이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참고하여 보세요.

 

새로운 구상

 

공무원 생활을 하면서 몇십년간 같은 일을 하며 제2의 도약을 원하는 진취적인 성격을 가지신 분이라면 정년퇴직이 매일마다 기다려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의 정년퇴직은 60세로 정해져 있는데 교사와 공무원인 경우에는 이 보다 더 긴 정년퇴직 기간을 가지게 됩니다.

 

요즘에는 의료기술도 좋아졌고 건강도 관리하면 충분히 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일반직 정년 또한 65세로 연장하자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교사의 정년퇴직 나이는 이 보다 2살이 많은 62세로 정해져 있습니다. 연금개시가 시작되는 것이 65세 부터이기 때문에 연금을 받기전 까지 공백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이기도합니다.

 

정년퇴직

 

앞서 이야기 드린것처럼 일반적인 기업의 정년퇴직 나이는 60세로 정해져 있긴 하지만 대기업인 경우에도 40대 중반이 되면 자진퇴사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외에도 퇴사를 해야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 사람이 꽃밭만 걸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가시밭길 또한 걸어야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과 비교 해본다면 교사는 충분히 메리트 있는 직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늦은 나이에 공무원이나 교사를 준비해서 합격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노후가 길어진 만큼 대비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정년이 길어야한다는 생각 때문인 것 같아요.

 

오늘은 간단히 교사 정년퇴직 나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교사 보다는 일반직 공무원이 정년퇴직 나이가 길긴 하지만 그 나이때가 되어서 2~3년 더 일할 수 있다는 것은 그 다지 큰 매리트가 안 느껴질 수도 있고 반대로 큰 차이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앞선 내용참고하셔서 간단히 교사 정년퇴직 나이를 참고하시고 준비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