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폐암의 증상과 신호

by ***^***** 2019. 4. 16.

 폐암의 경우는 거의 말기에 발견될 확률이 높고, 40%의 환자가 거의 손쓸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을 때 폐암 말기란 진찰을 받을 정도로증상이나 겉으로 보이는 신호 를 알아차리기 어렵습니다하지만 간단한 질병이라 생각하고 넘긴다면말기가 될 수 있으니이런 증상 이 있다면 병원에 가보시기 바라요.

곤봉지 손가락

 

의사 선생님들에겐잘 알려진 신호가 있는데폐암 증상이 있게 되면 손끝이 부어올라틈이 생겨위의 사진처럼 된다고 해요산소가 폐에 공급이 원활히 되지 않아 손끝이 부어오르는 현상인데요간단하게 확인 해 볼 수 있으니 한번 해보세요

골절뼈통증 증상

폐암이 척추뼈 까지 전이 되어 일어나는 현상으로이유없이 뼈가 아프거나 골절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폐암의 경우 살 수 있는 확률이 20% 정도로 매우 무서운 병이에요.

목소리가 쉰다

갑작스레 목소리가 자주 쉰다면 폐암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물론 말을 많이 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이라면 잘 해당 되진 않겠으나성개 까지 폐암이 전이되면 성대가 굳어져 쉰 목소리 가 난다고 해요.

가슴 통증

3명중 1명은칼로 찌르는 것 같은가슴통증을 겪어 본적이있다고 하는데요끝 부분에 생긴 암덩어리가늑막을 건드리며 발생하는 아픔이라고 해요폐암이 심하게 진행 될수록 점차 무거워지는느낌이 들고 초기엔 찌르는 느낌이 든다고 해요.

 

객혈

객혈은그 자체로 건강의 적신호이기 때문에쉽게 넘겨서는 안되는데요이미 폐암이 진행 중이거나초기증상일 가능성이 높으니 객혈을 한다면 병원에 꼭 들러보셔야 해요.

숨 차는 현상

가볍게 걷기만 해도 숨이 차오르는 현상을 느끼면 폐암을 의심해 볼수 있는데요 암 세포가 커짐에 따라 폐를 누르게 되면 이런 현상이 벌어진다고 해요환자의 대부분이 이런 증상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유심히 살필 필요가 있어요.

 

2019/04/19 - [일본여행 정보/섬 지역] - 규슈 여행 일정 잡기

2019/04/19 - [Etc/아시아] - 대만 여행 팁

2019/04/16 - [꿀팁/건강] - 불안 해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