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

반려동물 여행 주의사항

by ***^***** 2019. 2. 11.

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에요. 반려동물은 가족, 가족과 같은 의미를 지니고 있기에 반려 동물이란 이름을 가집니다. 어떤 경우에는, 가족보다 더 애정이 많이 가는 것이 바로 반려동물일텐데요.멋진 여행지를 간다고 하면, 반려 동물에게도 멋진 풍경들과 놀거리를 같이 보여주고 싶은 것이 심리 일 것입니다. 오늘은, 여행지에서 동물을 데려가서 꼭 지켜야 할 주의사항 및 반려동물과 가볼만한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베트남 (무이네판티엣) 

 

 

 

요정의 호수라고 여겨지는 판티엣,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볼 수 있는 사막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무이네는, 많은 분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입니다. 다소 검역하는 과정이 까다로울 수 있으나,베트남에 가서 천해의 자연환경을 반려동물과 느껴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 장소에요

스위스 

 푸르스름한 광야에, 흰 모자를 쓴 사람들이 있을 것 같은 스위스는,반려동물과 여행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입니다. 대중교통 어디서나 쉽게 반려 동물을 데리고 탈 수 있으며, 어디에 가더라도산책할 곳이 마땅히 있어서, 반려동물과 여행가기에는 천국의 장소라고 말 할 수 있겠습니다.

프랑스 

 에펠탑을 보며 인생샷을 찍기에도 좋고 가벼이 소풍을 떠나기에도 좋은 프랑스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즐기기 적합한 장소에요1시간 정도 기차를 타면 도시와는 정반대 되는 자연환경을 맛 볼 수 있는 곳이 사방에 있어, 자연의 웅장함을 느끼며 반려동물과 로맨틱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곳이에요. 반려동물에 대해 엄격하지 않은 독일과 스위스와도 가까운곳에 위치하고 있어반려동물과 여행을가기 좋은 곳이에요.

국내

강릉설악산 

 달이 변할수록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설악산, 탁 트이는 바다 전경이 아름다운 강릉은 반려동물과 방문하기 적합한 여행지입니다.눈 덮힌 설악산의 모습과, 반려동물과 같이 숙박할 수 있는 시설들도 즐비해서, 반려동물과 여행을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곳이에요.동해 바다에 한번 들러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제주도 

자신만의 강아지나 고양이와 함께 국내에서 가장 여행하기 좋은 곳은 단연코 제주도라 할 수 있을거에요. 숙박시설에서도, 카페에서도 반려동물을 데리고 입장 할 수 있는곳이 많이 때문인데요. 사시사철 아름다운 바다와, 멋진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에요.

춘천

 

반려동물과, 물 위를 함께 즐기는, 독특한 경험을 하실 수 있는 여행지 춘천, 춘천은, 스카이 워크와, 아찔한 카야킹 체험, 이것을 반려동물과 같이 즐겨 보실 수 있습니다. 가ᄁᆞ운 거리에 남이섬도 있기 때문에, 산책을 하기에도 좋고, 23일 일정으로 춘천에 반려동물과 여행을 가시는것도 탁월한 선택이 되실거에요.

주의사항

 

사회화 훈련

반려동물이 다른 동물이나 사람을 보게되면 울거나 짖는 경우다른 동물을 보았을 때 잔뜩 긴장해서, 공격 자세를 취하는 경우에는,사회화 훈련을 잘못시킨 반려동물의 주인에게 책임이 많습니다시간이 있을 때, 강아지들이 많은 모임장소를 찾거나, 산책을 자주 하며사회화가 되도록 노력 해야해요. 이 부분은, 꼭 노력하시는 편이 좋아요.

배변훈련 

여행지에가서, 아무데나 사람들 보는 앞에서, 반려동물이 배변 활동을 한다면 그 만큼 난감한 상황도 없을 것이에요 배변훈련을 온전히 하지 않은 반려동물이라면 동물용 기저귀를 착용하거나, 배변활동을 했을 때 즉시 치울 수 있는, 배변 탈취제와 배변 봉투는 준비하는 것이 매너겠죠?

마이크로칩예방접종

 

보통 1살이 채 안된 반려동물과 여행을 하려면, 예방접종과, 반려동물의 정보가 담김 인식줄은 필수입니다. 보통 6차례에 걸쳐서 예방접종을 맞추고, 외부 기생충, 심장 사상충등, 여러 종류의 예방접종을 맞추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같이 여행을 가서 즐기는것도 좋지만, 여행을 갔다와서 아프게 된다면, 그 여행은 안 간것만 못한 여행이 될거에요.

 

반려동물 숙박시설 

 해외와 국내에 점차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숙박시설은, 반려동물을 위한 식단이나, 풀장까지 겸해서 운용하는 곳이 있습니다. 때문에, 반려동물과 같이 입장 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사전에 조사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사이트에는 허용을 하고 있지만, 오프라인 상으로는 이제 동물을 취급하지 않는다고 하는 숙박시설도 있으니, 직접 전화를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좋아요.

이동 케이스

 

차량을 이용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시, 반려동물의 안전적인 측면을 고려한다고 해도, 꼭 필요한, 이동케이스, 반려동물이 어릴 때부터 훈련을 시켜 놓으면 그 효과는 배로 커진다고 하니, 미리 연습을 시켜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해외로 여행을 갈 땐, 나라마다 검역소의 기준이 다르기에, 3개월 전에는, 미리 검역에 대한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내 반려동물이 이 나라에 위험하지 않다고 구두로 쉽게 이야기하면 될일이지만, 특정 반려동물에 대해서, 트라우마나,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으니 꼭 준비해야 합니다. 

 

입마개목줄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이라면, 꼭 하나쯤은 챙겨 다녀야할 목줄과 입마개, 반려동물이 사람을 많이 경계하거나, 입질을 하는 동물의 경우는 입마개는 필수요소일텐데요, 집에서는 천사 같고, 예쁜 아이지만 밖에 나가면 악마로 돌변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반려동물의 성향을 파악하고, 준비하시는 것이 좋아요. 이전에, 해외에선 8년동안 애지중지 키운 반려동물이 갓난아기를 물어 죽인 처참한 사건도 있었는데요이러한 이유로, 밖에 나갈 때는, 입마개와 목줄은 꼭 해서, 서로 피해가 가는일이 없도록 해야해요.

 

2019/05/02 - [분류 전체보기] - 반려동물과 여행하는 방법

2019/05/18 - [Etc] - 수화물 규정과 오버차지 체크 확인

2019/05/25 - [Etc/아시아] - 홍콩 디즈니랜드 이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