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정보/기타 지역

전주 한옥마을

by ***^***** 2019. 1. 1.

한국에서 전통적인 체험을즐길 수 있는 전주한옥마을은 이 전 백제시대의 수도 였으며 조선 태조왕의 고향으로왕조가 시작된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식이나, 한복의 유명세로 외국인 관광객분 들도 많이 찾고 있는장소 인데요, 다시 리모델링을 하고 건축을 시작하게 된건, 일제강점기에 대한 저항의 의지로

 

한옥 마을을 짓기시작하면서 부터 였습니다. 지금은 오랜 시간이 지나서 관광지로 자리메김하게 되었는데요,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지로영화나 드라마의 배경으로도 많이 쓰였다고하네요, 요즘에는 한복을 입고 한옥마을에 들어가게 되면, 식당에서나,여러 상점에서 많은 할인을 받으실 수 있다고하는데요. 전통문화를 즐기면서, 맛있는 한식을 먹는 관광객분들로인해언제나 웃음꽃이 피는 한옥마을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한옥이 500여채가 지어져 한국적인 전통가옥이 있고, 실제 오래전 부터 살았던 분들이 지금도 거주하고 계셔서진행형인 전통마을 그 자체라고 합니다. 현재 한옥마을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상품은 한복 체험이고, 한복의 종류도다양해서 사또 옷이나, 기생 한복 등등 기성세대부터 젊은세대까지 아우르는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한복을 빌릴 수있는 장소만도 한옥마을내에 10여곳이 넘는다고 하고보통 대여료가 3시간정도에 1만원 안팎으로 빌리는 비용도 그렇게비싸지 않습니다. 한복을 입고 한옥마을에서 사진을 찍으며 전통요리를 경험해 보는것도 꽤나 재미있는 경험이 될것 같네요

 

다른 전통 체험은,  부채에 그림을 직접 입혀보는 작업도 해 볼 수 있고, 전통 음식 체험, 또는 옛 노래 체험, 전통공연까지 각양각색의 볼거리가 많다고 하네요. 현대판 슬로시티를 직접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될것같네요. 저는 처음에 방문 했을 때 한국적인것이 뭐가 인기가 있고, 다르게 보일까 라는 생각으로 갔었는데, 막상한복을 입고 놀다보니 시간가는 줄 모르고 놀게 되었었습니다. 정말 의외로 재미있고 볼거리가 많았던 곳으로 기억되어있네요. 시간이 되시면 한 번쯤 들러보심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