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삭센다 부작용 알기

by ***^***** 2019. 4. 27.

여름이 다가오기 시작하면서, 해외 여행이나, 수영장에 놀러가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나 운동을 즐겨하시고 있으실 텐데요. 어찌보면 다이어트는 평생 함께해야할 동반자로 언제, 얼마나 하더라도 부족함이 없는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운동을 하기도 하고, 식이요법을 통해서 하기도 하고 약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분들도 있어요. 이런 다이어트 방법중, 식욕을 억제해 주는 '삭센다'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삭센다의 부작용

다이어트를 보조해주는 식품들은 대부분 비슷한 부작용 현상을 보이는데, 구토, 두통, 불면증, 현기증, 메스꺼움 등, 많은 부작용 증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삭센다의 경우는 부작용이 매우 적기로 알려져 있는데요 삭센다의 최대 부작용은 바로, 약을 중단하게 되면 '식욕'이 머지 않아 바로 돌아온다는 것인데요. 약을 끊어도 식욕억제 효과가 어느 정도 유지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따라서 삭센다를 복용하는 경우에는 운동과 겸해서, 같이 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삭센다 주의사항

 
삭센다를 이용할 때 주의할 사항으로는 사용한 다음 바로 주사바늘을 버리고 저장 해야 하는것인데요. 주사바늘이 그대로 남아 있으면, 찔릴 수도 있고, 다시 사용해서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으니 이점 주의하시는것이 좋아요.
 

삭센다

사람의 3대 욕구 중 어찌 보면 가장 참기힘든것이 바로 이 '식욕'일텐데요 맛있는 음식이 눈앞에 있는데 먹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힘들기도 하지만 심지어 서러운 감정마저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약물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한다면 식욕억제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많이 효과적입니다. 라라글루티드 성분이 주된 삭센다는 직사광선을 피해서 냉장고에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삭센다는 원래 '당뇨병'치료제로 사용되었던 약물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 과다하게 주사를해도 좋지 않아요.우선 삭센다는 하루에 0.6mg 1회를 투여하고, 그 다음에는 용량과, 용볍에 따라 투여량을 높이거나 낮추게 되는데요 다이어트를 돕는 약품들은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게끔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늘려주어 신체활동을 늘려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의지가 굉장히 중요한데 요요현상이 없게, 약물을 끊어도 괜찮도록 운동을 병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