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는 둥글고 갈 곳은 참많죠, 여행하는 곳에 대한 정보는 제 주관적인 느낌이니, 객관적인 정보와 조금 다를 수도 있어요, 보통 여름에 여행을 많이 가시고 가을 시즌이 되면 여행을 갈까 말까 많이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여러 여행지를 다녀본 결과 가을철에 국내 여행을 해도 충분히 만족 될 만큼 좋았었습니다. 대한민국은 사시사철이 뚜렷해서 다른나라와는 확연히 구분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거든요, 가을에 비가 많이 내리는 곳도 있으니, 가을철 여행가실 때 알아두면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오스트리아 할슈타드
겹겹이 산 중턱에 예쁘게 주택이 위치하고 있는,할슈타드의 느낌은, 월별로 달력사진을 보는 것 같은 감정을 느끼게 합니다. 할슈타드는 암벽마을로, 주택들이 아기자기하게 자리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암벽마을도 굉장히, 예쁘지만 골목골목 사이를 산책하는것도 정말 재미있습니다. “할”은 독일말로 소금, ‘슈타드’는 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이 장소에는 소금을 채취하는 곳으로 소금으로 널리알려진 곳입니다. 10월에는, 오스트리아가 많이 춥지 않기에 여행하기 적격일 듯 하네요.
마카오 세나도 광장
가을에 가기 가장 적합한 장소로 손꼽히는 곳 중에 마카오를 빼 놓을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10월이 되어도 마카오는 따뜻한데요, 연중 따뜻한 날씨를 유지하고 있어서, 날씨가 추워지기시작하는 가을에도 여행하기 적합한 장소입니다. 특히나 마카오에서 보는 푸른하늘은, 정말 빼놓을 수 없는 진경이지요,별5개급의 호텔들도 그렇게 비싸지 않게 사용 하실 수 있고, 호텔에서는 각종 이벤트를 연다고 하니, 마카오의 전통적인 모습과, 잘 어울어져 있는 현대적인 모습도 심심치 않게 감상하실 수 있어요
타이페이 가오슝
대만의 더위가 식기 시작하는 시기는 9월에 태풍이 한차례 지나간 다음 10월 11월 가을이나 겨울이 될수록 여행하기 적합한 시즌이 됩니다. 간편히 여행을 즐길 수 있고, 무엇보다 물가가 그렇게 비싸지 않기 때문에,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대만이에요, 여행을 하다보면 물가가 저렴해야 행복 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인기있는 여행지들은 물가가 장난이 아니니, 대만은 참 행복한 도시인 것 같습니다. 가족여행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어요.
중국 황산
요즘에 뉴스나 메스컴에서 안 좋은 이슈로 많이 다루어지고 있는 중국, 하지만 물가는 점점 싸지고 있는 곳이 바로 중국입니다. 중국의 황제도 인정 했었던, 중국의 명산인 황산은 황제의 ‘황’을 붙여 황산이 되었다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아무단어에다가‘황’짜를 붙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실 수 도 있는데, 산을 제대로 즐기고 싶으시다면 직접 하이킹 하시는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플리트
크로아티아는 여행하기 적합한장소이긴 한데,스플리트는 비교적 더운편에 속합니다. 요즘은 여행을 즐기기에 기후가 참 좋을 시즌입니다. 우리나라와 비교 해 볼 때 약간 더 따뜻하다고 생각하시면 되실 것 같네요, 맑고 상쾌한 분위기가 감돌아서 여성분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은 여행지입니다. 기대했던만큼 만족을 주는 여행지입니다. 겨울에는 유난히 춥고 해가 금방 지니 가을에 다녀오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홍콩
홍콩의 11월 날씨는 시원해서 여행하기 딱 좋은데요, 어떤 날은, 긴 옷을 입어야 할 정도로 날씨가 싸늘 했고, 어떤날은 반소매를 입어야 했는데, 우리나라의 9월상순의 날씨와 비슷했습니다.여름에는 스텐리가 무지 뜨거운데, 11월이라면 스텐리는 가기 적합 할 것 같네요, 예전의 홍콩 영화에서 보던, 범죄적인 느낌은 많이 없어졌지만, 요즘에는 머슐랭에서 소개한 맛집을 찾아가기만 해도 충분히 재미있는 장소입니다.여행을 가 실 때에 가장 중요한 곳은 치안이죠, 다음은 누구와 함께 가고, 여행비용 등이 중요 할 것 같아요, 이런 조건들이 전부 종합되면 언제라도 여행에 가서 많은 경험과 체험을 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2019/04/13 - [꿀팁/건강] - 가을 겨울의 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