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환경영향평가원 하는일 취업전망과 연봉

by ***^***** 2021. 12. 3.

환경영향 평가원은 다른 직업명으로는 환경영향평가 기술자라고도 합니다. 관련학과로는 산림자원학과 화학공학과 해양공학과 환경공학과 환경과학과 등이 있으며 평균 연봉 수준은 약 3,500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이번엔은 환경영향 평가원이 하는 일과 취업전망 연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경영향평가원 하는 일

환경영향 평가원 하는일 연봉

환경영향 평가대상을 계획수립함에 있어서 생활환경이나 사회 경제 자연환경에 미칠 수 있는 해로운 부분을 찾아냅니다 입지여건이나 사업의 특성에 맞춰서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어떤 부분이 있는지 알아냅니다 개발사업의 시행으로 환경의 직접적인 피해 혹은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공정화를 진행합니다.
체크리스트법, 상호작용메트리스법, 네트워크법을 활용해 문헌조사를 진행합니다 설정한 대안에 대비해서 비용을 분석하기도 하며 환경영향평가서를 기록합니다.  

글쓰기 능력과 전산능력이 많이 요구되는 직업이며 인내심과 디테일한 성격 협동심을 많이 필요로 하는 직업입니다.

 

환경영향 평가원 월급

하위 25%의 경우 2,800만 원선의 연봉을 받고 있으며 평균 50%는 3,500만 원대 상위 25%는 5,000만 원 대의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환경영향 평가원 취업전망

향후 5년간의 환경영향 평가원의 수요는 별 다른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이며 2017년을 기준으로 했을 때도 크게 직업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지는 않아서 발전가능성은 좋은직업이지만 일자리전망의 경우 보통 정도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환경영향평가원 되는 법

전문대학 및 대학교에서 환경시스템공학 해양환경공학 산림환경과학 토목공학 등을 전공하는 것이 필요하며 취업하는 곳에 따라 더 높은 학력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업 분포로는 대졸이 77% 대학원 졸업이 23% 정도의 비율로 업계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환경영향 평가원 관련 자격증

관련된 국가공인자격증으로는 수질환경검사 토양환경기사, 대기환경기사 소음진동 기사 자격증 등이 있습니다.

 

대체에너지 개발연구원 전망 하는 일 연봉까지

신약개발연구원 연봉 관련학과 하는일

스포츠해설가 하는일 연봉 취업전망 살펴보기

캐스팅 디렉터 하는 일 연봉 취업전망

 

 

마치며

지금까지 환경영향 평가원 하는 일 취업전망 연봉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발전 가능성은 좋은 직업이나 2007년도 때부터 계속해서 일자리에 대한 수요가 늘지 않기 때문에 취직만 할 수 있다면 괜찮은 직업군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